[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부산진구 일원에 아파트 ‘부산진구 스위트힐’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총 11개 동(889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9m²A 타입, 59m²B 타입, 74m²A 타입, 74m²B 타입, 84m²A 타입, 84m²B 타입, 99m²P 타입, 118m²P타입, 126m²P타입으로 구성된다.

아파트 건립을 추진하는 업무대행사 아리플랫폼㈜ 측은 “부산진구 스위트힐은 조합원은 물론 여러 대형건설사의 관심을 받고 있는 현장으로 현재 조합원 모집 신고를 완료하고 토지 매입 및 개발동의 등 관련된 추진 사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진구 스위트힐은 1 층의 주차공간을 지하로 하여 그 공간에 공원을 조성해 공원형 아파트로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소광장끼리 연결한 스트릿몰과 함께 녹색 휴게공간 등 힐링 공간을 단지 곳곳에 마련한다. 물빛가든, 벚꽃로드 등 다채로운 소공원이 조성되고, 입주민들을 위한 중앙 커뮤니티 광장을 조성하며, 맘스테이션, 생태학습원 등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한 체험 광장이 구축될 계획이다. 또한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GX 룸, 돌봄 센터, 어린이집, 경로당 등을 마련해 입주민 편의성을 증대할 예정이다. 주차장에는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 설비가 마련되며, 위급 상황 시 알릴 수 있는 비상 콜 버튼을 설치해 방범시스템을 강화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세대 내 조명 등 원격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시스템, 사물인터넷(lot)을 이용한 공기청정 시스템이 도입되며, 단지에 미세 먼지, 바이러스 차감숲이 조성된다.

도보 역세권으로 부산지하철 2 호선 동의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자가 운전 시 가야대로, 백양터널, 수정터널을 이용해 인접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부전~마산 복선 전철 개통(2022년 예정)의 교통 호재도 품고 있다.

주변에 부산 가평초, 개성중, 가야여중, 가야고, 부산국제고, 한국과학영재학교의 특급 교육 인프라와 대형마트, 개금골목시장, 개금/서면 메디컬 스트리트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부산진구 스위트힐의 홍보관은 부산진구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