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강원도 고성군이 지난해 동해안에 몰린 관광객들을 끌어 모으면서 국내 관광지 1순위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국관광 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해 고성군을 방문한 외부 방문자수는 1156만2375명으로 전년 1101만5058명보다 5% 늘었다. 2019년 고성군의 외부 방문자수는 1055만924명, 2018년엔 990만2786명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동해안 6개 지자체 해수욕장 총 방문객수는 502만4559명으로 이중 고성군에 있는 해수욕장을 찾은 방문객수가 180만2198명에 달한다. 2위인 강릉 70만9164명 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관광객들이 강원도 고성군으로 몰리는 이유는 바로 바다와 산, 숲, 호수, 계곡 등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고성군은 봉포해수욕장, 천진해수욕장과 천진호, 봉포호를 비롯한 여러 곳의 호수, 설악산 국립공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위치해 있다. 그리고 파인리즈CC, 델피노CC 등 골프장도 가까이에 위치해 관광객은 물론 골프 여행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캠핑, 차박을 비롯해 서핑, 트래킹, 요팅 등에 대한 수요가 커진 만큼 바다낚시, 스킨스쿠버, 다이빙 해양 스포츠를 비롯해 해파랑길 트레킹 및 설악산 트레킹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강원도 고성군이 앞으로 레저스포츠의 성지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다양한 교통 개선책으로 수도권에서 오가기 쉬워졌다는 이유도 크다. 지난 2016년 동해고속도로에 이어 2017년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하면서 서울~고성 간 이동시간은 2시간대로 좁혀졌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광지 개발이 순항 중에 있어 앞으로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들은 늘어날 전망이다.

고성군은 도시 전체를 ‘통일경제 관광특구’로 조성할 계획이다. 통일전망대와 화진포, 건봉사를 연결하는 삼각 벨트 구성으로 관광객들이 오래 머물며 즐길 수 있는 ‘체류 관광’을 이끌어 낼 방침이다.

관광 개발 사업도 발 빠르게 추진 중이다. 동해안 최장 해상도보길인 화진포 해양누리길이 대표적이다. 해상도보길은 바다 위에 놓인 도보길로, 해안선으로부터 10m가량 떨어져 설치된다. 오호리 일대의 광역해양복합지구 조성 사업도 오는 2023년 마무리된다. 이번 사업은 국내 최고의 바닷속 환경을 관광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해중경관 조성 사업이다.

청정 자연과 함께 잇따른 관광 상품 개발로 전문가들은 고성은 강원도를 넘어 전세계의 관광객들이 꿈꾸는 도시로 성장할 것이라 전망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강원도 고성은 특별하게 바다와 산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관광지 개발 사업들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어 앞으로 더 기대되는 관광지”라고 평가했다.

강원도에는 이러한 분위기를 타고 ‘신라모노그램 강릉’, 속초 하워드존슨, ‘더 속초 베스트웨스턴’, ‘그랑베이 낙산’ 등 곳곳에서 생활숙박시설이 분양 중에 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물론 수요자들이 그 중에서도 강원도 고성에서 분양 중인 ‘윈덤 강원 고성’ 생활숙박시설에 주목하는 이유가 있다.

‘윈덤 강원 고성’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5성급 생활숙박시설이라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또한 생활숙박시설은 커뮤니티시설, 브랜드, 운영사에 따라 투자수익률이 결정되는 것을 감안, ‘윈덤 강원 고성’은 이 모두를 갖췄다.

특히 ‘윈덤 강원 고성’은 최고급 호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바다와 산 조망을 동시에 가능하다는 특별함을 갖췄다. 걸어서 2분 거리에 봉포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오션뷰 생활숙박시설이다.

‘윈덤 강원 고성’은 지하 4층~지상 28층, 총 489실로 규모면에서도 강원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급이다. 전용면적 27.70㎡~148.68㎡로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최고 28층 루프탑 인티니티풀에서 동해바다를 한 눈에 담으면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설계로 주목을 받고 있다.

윈덤이 직접 위탁 운영을 맡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 할 수 있다. 글로벌호텔체인 윈덤그룹은 1981년 설립되어 전세계 80여개국 21개 브랜드 9,200여개 호텔을 운영중인 명실상부 세계최대의 호텔체인으로 럭셔리 등급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높은 호텔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높은 선택을 받고 있다.

기타 다른 생활숙박시설과 달리 ‘윈덤 강원 고성’은 계약자들에게 ‘데스티네이션 회원권’이 주어진다. 계약자 대상 무상가입(일부 제외) 윈덤 데스티네이션 회원이 되면 모든 유효 숙박당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윈덤 리워즈’는 전 세계 95,000개 이상의 호텔, 클럽 리조트, 숙박 대여시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 가장 풍성한 혜택을 자랑하는 호텔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윈덤 데스티네이션 등과 파트너십을 맺은 호텔 또는 클럽 리조트, 숙박 대여시설에서 무료 숙박 및 리워드의 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20년 멤버십 종료 이후에는 가입비와 운영수익금을 반환 받으며 양도도 가능하다.

'윈덤 강원 고성'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하며, 늘어나는 휴양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강원도 속초시에도 현지홍보관을 5월 말에 오픈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