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 공개공지 CG

이달 신세계건설이 서울 핵심상권인 충무로 일대에 분양하는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에 체계적인 MD구성과 사전 임대 서비스를 선보여 주목된다.

해당 상업시설은 서울시 중구 필동 1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1개 동으로 조성중인 생활형숙박시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지하 2층~지상 2층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14.48~64.84㎡ 총 86실로 구성된다.

입주 전부터 체계적인 MD구성을 갖춘 상업시설은 고객을 유인하는 능력이 뛰어난 유명 식당, 프랜차이즈 카페, 병원 등을 계획할 뿐만 아니라 같은 업종이 겹치지 않게 조성해 수요 분산을 최소화한다. 이에 이러한 MD계획을 갖춘 상업시설은 안정적인 투자처로, 수요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에 더해 주최측에서 상권에 맞는 임차인을 대신 물색해주고, 계약까지 도맡아주는 사전 임대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경우 상업시설의 조기 활성화를 촉진하는데다, 공실 리스크를 크게 낮출 수 있어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는 경향이 있다.

실제로 체계적인 MD구성과 사전 임대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업시설들은 분양시장 내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마곡지구에 공급된 상업시설 ‘르웨스트 에비뉴 767’은 사전 MD계획을 통해 경쟁력을 높인 결과,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동탄2신도시에 분양된 '카림에비뉴' 역시 안심 임대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해 이목을 끌며 조기에 모든 계약을 마쳤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은 상업시설 임대전문 컨설팅사 스위트스팟을 통해 차별화된 MD구성과 사전 임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위트스팟은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주요 상가 및 빌딩의 MD구성과 임대 관련 경험을 보유한 회사로 상업시설에 적합한 임차인 매칭부터 계약까지 대신 진행할 예정으로 공실 리스크를 낮춰줄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 지하 1층은 다양한 종류의 F&B 공간 중심으로 구성해 인근 직장인과 지하철 이용객을 흡인할 예정이다. 지상 1층은 일상 생활에 밀접한 주요 판매 공간, 카페, 대형 프랜차이즈 등의 유치를 계획했으며 당 상업시설의 지상 2층은 전문적인 메디컬 공간으로 구성해 직장인 및 지역 주민들의 방문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힌편,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은 서울 지역 내 가장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지역 중 한 곳인 중심업무지구(CBD) 내에 자리하는 만큼 안정적인 매출이 기대된다. CBD는 대기업 본사 및 관공서들이 밀집돼 약 39만 명의 고소득 직장인 배후수요가 형성되어 있으며, 대규모 쇼핑시설이 위치한 명동을 비롯해 남대문시장, 신세계백화점, 청계천, 인현시장 등의 방문객 수요도 풍부하다. 동국대학교, 숭의여자대학교 등도 가까이 위치하며, 반경 500m 내에 약 20개의 호텔도 위치한다.

게다가 일일 4만 1,000여명에 달하는 시민들이 이용하는 서울 지하철 3·4호선 환승역 충무로역 5번 출구와 직결되는 유일한 브랜드 상업시설로 충무로 일대의 약속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2·3호선 을지로3가역과 2·5호선 을지로4가역에서도 편리한 방문이 가능하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의 자세한 내용은 홍보관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