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지속된 기준금리 인상, 주택담보대출 이자 상승 등으로 내 집 마련의 길이 점점 더 좁아지고 있다. 이에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는데,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일반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분양가로 공급되어 합리적인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 두실역 코오롱하늘채 나인웨스트(예정)의 인기도 상승세다. 구서동은 동래학군이라는 불리는 부산 최고의 명문 학군지에 들어서는데 해당 단지 인근에는 도보 2분 거리에 두실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구서초, 남서초, 장서초 등도 가깝다. 사무엘어린이선교원, 동래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동백유치원이 근거리에 있으며, 남산중, 구서여중, 동래여중고, 브니엘고, 예술고, 부산과학고가 도보 10분 내에 위치하고 있다. 부산대, 부산외국어대, 카톨릭대 등 대학교도 가까워 명실상부한 명품학군지로 대표된다.

밀집되어 있다. 이마트 금정점은 도보권에 자리하며 롯데백화점 동래점, 금정농협하나로마트, 금정구청, 금정구보건소, 중앙대로변 메디컬거리, 동래베네스트CC, 스포원파크, 금정문화회관, 금정문화원, 오륜대한국순교자박물관, 금샘도서관 등 각종 대형마트와 백화점, 관공서 모두 가깝게 자리한다. 금정산, 온천천 산책로가 가까워 자연친화적 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범어사, 오륜동 호숫가까지 누릴 수 있다.

부산-경남-경북을 잇는 광역 교통망까지 품고 있다. 우선, 부산도시철도 1호선 두실역 초역세권인데다 종합버스터미널이 근거리에 있다. 구서IC를 통한 양산, 김해 등 인접지역 접근성이 높으며, 번영로와 산성터널, 윤산터널 등 부산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국도31호선 우회도로를 이용하면 울산광역시 접근성이 높고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경남권이, 부산-포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해운대와 울산, 포항권 접근성이 높다.

두실역 코오롱하늘채 나인웨스트(예정)는 1군 건설사인 코오롱글로벌(주)에서 시공을 맡을 예정이며, 해당 지역에서 보기 드문 평지로 이뤄진 단지로 총 562세대 대단지로 건설될 예정이다.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59형과 84A,B형으로 건설된다. 59형은 미니 테라스, 84A,B형은 현관에서 바로 이동이 가능한 클린룸과 홈오피스, 가변형 평면구조 등 특화설계를 갖춰 실거주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조합원 가입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무주택자와 국민주택규모(85㎡) 이하 1주택 소유자만 가능하다.

두실역 코오롱하늘채 나인웨스트(예정)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홍보관과 홈페이지에서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