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대형마트가 바로 앞에 위치한 신규분양이 잇따른다. 대형마트가 가까우면 우선 장보기가 수월하고 식당가나 여가, 생활, 대형서점 등이 함께 들어서 주거편의성이 탁월하다. 자연스럽게 대형마트 인근 아파트는 시세도 높게 형성되는 편이다.

실제로 ‘스타필드하남’이 바로 앞에 위치한 ‘하남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은 지난 7월 11억 9900만원에 실거래되며 신장동 일대 최고가 아파트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또한 이마트 자양점과 롯데백화점을 걸어서 5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는 ‘이튼타워리버1차’ 전용면적 84㎡은 지난 1월 16억 4000만원에 실거래됐다. 반면 이마트와 다소 거리가 떨어진 ‘자양10차 현대홈타운’ 동일면적은 2월 15억 5000만원에 거래됐다.

분양시장에서도 인기가 높다. 지난 5월 홈플러스 원주점 바로 앞에 분양한 ‘유보라 마크브릿지’는 253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7077건이 접수돼 평균 27.97대 1로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1순위(해당지역)에서 마감됐다.

지난해 5월 이마트 봉담점 바로 앞에 분양한 ‘봉담자이 라피네’는 389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8,592명이 접수하며 평균청약경쟁률 22.09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대형마트가 들어서면 주변 상권이 발달하고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는 측면이 있다"며 "높은 주거편의성에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주거 지역인만큼 집값이 오를 뿐만 아니라 환금성도 좋다"고 말했다.

일신건영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공흥리 일원에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를 6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6층 4개동 전용면적 74•84㎡총 406세대 규모다. 약1000여 세대 브랜드 새도시로 조성되는 브랜뉴시티(공흥 3•4•지구)의 첫 분양단지로 단지 바로 옆 롯데마트가 위치한다. 도보 거리에 버스터미널,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하이마트 등이 있으며 양평군립도서관, 양평읍사무소, 양평군청, 양평병원, 양평물맑은시장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KTX 및 경의중앙선 양평역이 1Km 이내에 위치한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KTX 및 경의중앙선 양평역이 1Km 이내에 위치해 양평역을 이용하면 청량리역까지 도착하는 데 KTX는 20분대, 경의중앙선 급행은 50분가량 소요된다.

2022년 말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양평~화도 구간이 올해 개통 예정이며 양평~이천 고속도로도 2025년 말 개통 예정이다. 특히 서울 송파~양평간 고속도로(27㎞)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2031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개통 시 서울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도보로 양평동초를 통학할 수 있으며 양평유치원, 양일중고, 양평중고 등이 가까운 학세권 단지다. 양평은 대입 농어촌 특례 입학이 적용되는 지역으로 수도권 학부모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어린이공원과 양평생활체육공원, 갈산공원, 양근천, 남한강변의 풍부한 힐링•문화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양평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통장 가입 후 1년 후면 세대주•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선정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거주의무기간도 없다. 무주택자는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최대 70%까지 적용받을 수 있고 중도금 전액 대출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