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더 트루엘 마곡 HQ 투시도

서울 신흥 중심지로 가치를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는 마곡권역에 수요자들의 발길이 또 한번 이어질 전망이다. 이달 중 마곡생활을 누리는 새 주거 상품의 공급이 예정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서다.

마곡지구를 중심으로 형성된 마곡생활권 일대는 LG그룹 입주를 시작으로 대기업들이 속속 들어서면서 서울 광화문과 강남, 여의도에 이어 서울 4대 업무지구로 위상을 높이고 있는 곳이다. 또 이를 토대로는 인구 유입이 꾸준히 진행되면서 주거인프라 개선도 속속 진행돼 주거 선호도 역시 크게 높아졌다.

뿐만 아니다. 마곡권역은 대형 개발호재가 줄줄이 이어지면서 관심도는 더 높아지는 추세다. 대표적으로는 서울 2030플랜 ‘서울 7대 광역중심’에 선정되어 이를 통한 추가 개발이 계속 진행될 예정이어서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마곡권역에서는 마곡 마이스(MICE) 복합단지 개발을 필두로 공장부지를 개발하는 '가양동복합문화시설'과 김포공항을 중심으로 대규모 주거시설과 복합시설, R&D시설 등을 조성하는 '김포에어시티' 개발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여기에 방화뉴타운 사업도 급물살을 타고 있어 이들 사업이 완료되면 일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한 업계관계자는 "마곡권역은 그 어느 곳보다도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되어 있다 보니,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곳"이라며 "특히 신규 단지는 마곡생활권의 입성 기회로 주목 받으며 연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 마곡생활권 분양시장은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에 공급된 생활숙박시설인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무려 58만여 명이 몰리며 평균 657대 1, 최고 6049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고 완판됐으며, 마곡생활권에서 분양한 오피스텔인 '더챔버' 역시 최고 147대 1의 경쟁율로 청약을 마무리 했다.

이처럼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마곡권역에서는 일성건설이 6월 '더 트루엘 마곡 HQ'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14층, 3개동 규모로 공동주택(도시형생활주택)과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조성되며, 이중 공동주택은 전용 36~48㎡, 총 148세대 규모가 구성될 예정이다.

더 트루엘 마곡 HQ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춘 것이 장점으로 마곡생활권 마곡역 역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5호선 송정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5·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의 이용도 수월하며, 특히 이곳에는 향후 소사대곡선 연장선(2023년 예정)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주변에는 이대서울병원, 서울식물원, 김포공항, 롯데몰, 롯데마트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마련돼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더 트루엘 마곡 HQ는 하이엔드 주거상품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도심조망, 남향 배치·테라스(일부) 조성으로 쾌적함을 더했으며, 현관 공기청정 시스템, 에어드레서, 중문 등 쾌적함을 더한 '현관 클린존', 침실, 욕실, 드레스룸을 연결하는 순환구조 등을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고품격 커뮤니티도 자랑거리로, 실제 단지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GDR), 가족극장, 카페라운지, 365실내놀이터, 파티룸, 공유오피스를 마련하고, 그늘광장, 비밀정원 등을 조성해 일상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삶의 질을 높여줄 특화 주거서비스를 다양할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고급주거시설 전문 서비스 업체인 에스엘플랫폼(구 쏘시오리빙)과 위탁운영계약을 체결해 시선을 끈다. 주거서비스로는 리무진서비스, 하우스키핑서비스, 케이터링 서비스 등의 호텔식 서비스를 비롯해 세탁서비스, 펫케어 서비스, 라이프케어 서비스, 렌탈서비스, 방문세차 서비스 등을 준비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각종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것이 장점으로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유무, 주택 소유, 거주지 등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청약접수가 가능하다"라며 "마곡생활권을 대표하는 하에인드 랜드마크 상품을 선보일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본격적인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더 트루엘 마곡 HQ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