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지역 내 신(新)주거단지로 급부상 중인 경기도 수원 호매실 지구에 전 세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 실주거형 오피스텔이 분양을 진행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호매실 스카이시티’는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계획돼 있다. 구성은 전용면적 40~82㎡의 중소형 평면 224실이다.

이 단지는 신분당선 호재의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호매실 지구 내 신분당선이 예정돼 있기 때문. 신분당선은 강남~광교 구간(31.3㎞)이 운행되고 있으며, 광교중앙역~호매실까지 10.1㎞ 연장도 확정됐다. 강남~용산 연장도 진행될 예정으로, 모든 노선 개통 시 수원 남부~서울 강남 구간이 빠르게 연결된다.

게다가 수원역~서울 삼성역 구간을 20~30분대에 연결할 것으로 기대되는 수원역 광역급행철도(GTX)-C노선 개통도 오는 2027년에 예정된 상태다. 신분당선과 GTX-C노선 개통으로 인해 호매실 지구의 강남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교통망 확충에 따라 호매실 지구는 강남생활권에 속하게 됐다. 생활편의가 월등히 좋아지게 되며, 수준 높은 문화생활도 향유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실거주에 완벽히 부합하는 입지로 평가된다. 출퇴근 편의는 물론, 주거편의까지 좋아지게 되면서 호매실 지구를 눈 여겨보는 직주근접 수요자들이 상당하다.

다양한 주거상품 중에서 호매실 지구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상품은 단연 오피스텔이다. 실주거용으로 오피스텔을 선택한 신혼부부 수요부터 1인 가구의 대부분인 비즈니스 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호매실 지구의 오피스텔 평균 공실 발생률이 현재 0.6%에 불과하다는 사실이 이를 입증한다.

오피스텔 중에서 인기가 특히 높은 평면은 59㎡ 이하의 소형평면이다. 현재 지구 내 공급된 물량이 부족해 더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호매실 스카이시티’는 특히 지난해 이후 지역 내 처음으로 공급되는 59㎡이하 실주거형 오피스텔이라 희소가치가 크다.

다양한 인프라가 ‘호매실 스카이시티’ 주변에 갖춰진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화홍병원, 119센터 등 풍부한 인프라가 호매실 지구 내 자리해 있다. 단지 근처에 어울림공원, 물빛찬공원, 두레뜰공원, 금곡저수지 등 풍부한 녹지와 수변경관이 들어선 것도 눈길을 끈다. 입주 시 1년 내내 쾌적한 도심 속 힐링 라이프가 기대된다.

학세권 오피스텔로, 자녀의 안심 등하교 및 학습 능률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증촌초, 칠보초, 호매실중‧고 등 다양한 학교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젊은 신혼부부 수요나 자녀가 있는 학부모 수요라면 주목할 만한 교육 환경이다.

개발 호재에 따른 프리미엄도 예상된다. 현재 호매실 일원에서는 다양한 개발 호재가 동시에 추진되고 있다. 호매실에 맞닿은 9만 7천㎡ 규모의 택지에 미니신도시를 건설하는 당수2지구 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또한, 신세계그룹의 초대형복합쇼핑시설 스타필드 수원도 개장을 예정했다. 636병상 규모의 대형 종합병원인 서수원병원 개원도 주목을 받고 있는 대형 호재로, 향후 대규모 인프라 확충 및 이에 따른 지가 상승이 이뤄질 전망이다.

인근 삼성 비즈니스 벨트의 풍부한 임대수요 확보가 가능한 것도 경쟁력을 더하는 요소다. 공실 발생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는 오피스텔로, 투자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규 투자처를 찾고 있는 투자자들이라면 이 현장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한편 ‘호매실 스카이시티’의 홍보관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 후 방문하면 보다 빠르고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현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