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조광페인트(대표 양성아)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와 함께 ‘2022 Open Bridge with CHOKWANG’ 프로그램을 통해 조광페인트와 협업할 혁신 스타트업 4개 사를 선발했다고 17일 밝혔다.

‘2022 Open Bridge with CHOKWANG’은 조광페인트에서 내부 현업부서와의 과제 매칭 및 과제 해결을 위한 기술지원 등 PoC(Proof of Concept)를 지원받고, 경기센터에서는 기업별 사업단계에 따라 비즈니스 모델 역량 강화와 투자 연계 등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받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엔 총 41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하였으며, 서류 및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4곳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13:1의 경쟁률을 거쳐 선발된 ▲㈜제라브리드(이차전지용 복합분리막), ▲㈜케미폴리오(캐슈너트 유래 친환경 페놀 대체재 및 첨단소재 개발), ▲예비창업자 김태현(바이오 화학 기초소재)과 조광페인트가 직접 발굴한 1개 사 ▲㈜마젠타 로보틱스(지능형 페인팅 로봇)다.

선정된 4개 사는 조광페인트 현업 부서와 함께 도출된 과제를 바탕으로 PoC를 진행할 예정이다. PoC는 기업에서 신기술 도입 전 성능과 기술을 사전 검증하는 단계를 말하는 것으로 ▲소재(기능성 소재, 배터리 소재 등) ▲에너지·ESG ▲기타(잠재적 산업 분야 소재 등) 총 3가지 분야에서 이뤄진다.

조광페인트 양성아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과 조광페인트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개발될 혁신적 기술을 빠르게 사업화해서 세상을 더 이롭게 하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