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경북 경주의 신흥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KTX신경주역세권 신도시에 역세권·학세권·숲세권 등 다세권 아파트가 분양 중이다.

대창기업이 경북 경주시 KTX신경주역세권 신도시 B1블록에 공급하고 있는 'KTX신경주역 더 메트로 줌파크'다.

이 아파트는 우선 경부선·중앙선·동해남부선 등 3개 노선이 교차하는 KTX신경주역 역세권에 들어서는 트리플 라인 광역 역세권 단지로 교통이 편리하다.

현재 KTX신경주역에서 기존 경부선 KTX, SRT노선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약 2시간에 이동할 수 있으며, 동대구(약 18분)와 울산(약 11분) 등 주변 대도시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이번에 새로 개통된 동해남부선을 이용할 경우 2023년까지 친환경 KTX-이음 열차가 운행되면 ‘포항~신경주~부산’ 간 약 7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중앙선을 타면 영천까지 대략 15분 정도, 서울 청량리역까지는 2시간 안에 갈 수 있다.

특히 오는 7월 '포항경주공항'으로 이름을 바꿔 새 출발하는 포항공항까지는 차를 이용할 경우 40~50분대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 단지에서 약 5분 거리에 초등학교 설립이 확정된 '학세권' 단지로 교육여건도 좋다.

여기에 단지 안에는 영유아나 초등학생 자녀를 둔 3040학부모 수요자를 위해 어린이집, 키즈카페, 다함께돌봄센터, 유아놀이터, 맘스테이션,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KTX신경주역 더 메트로 줌파크는 또 숲세권 단지로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주변을 단석산·호암산·벽도산 등이 둘러싸고 있다. 인근에 자연하천도 흐른다. 단지 인근에 대형 근린공원과 상업ㆍ업무시설이 조성된다.

KTX신경주역 더 메트로 줌파크는 이와 함께 보다 쾌적한 단지 내 주거환경 조성과 입주민 안전을 위해 주차장(세대당 1.9대)도 100% 지하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 지하 주차장은 유효 층고를 택배 차량의 출입이 가능하도록 2.7m 이상으로 설계된다. 15대의 전기 자동차 충전시설도 갖춘다.

이 밖에 KTX 신경주역 더 메트로 줌파크는 단지 안에 피트니스센터·주민운동시설·경로당·무인택배보관소(각동 지하 출입구) 등의 입주민 편의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부는 경주에서 보기 힘든 4베이 혁신 평면을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강화했다. 경주시에 위치한 견본주택을 방문하면 단지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