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인천 구도심 지역이 재개발을 위한 정비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인천 구도심 일대는 광역교통 인프라 확충을 비롯해 정비사업 등 활발한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미추홀구의 경우 36개의 재개발 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며 계양구(19개)와 부평구(20개) 또한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구도심 지역은 송도 등 경제자유구역보다 가격이 저렴한 데다 주거환경 개선 및 교통망 확충을 위한 정비사업으로 정주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이 가운데 편리한 생활편의시설과 교통망을 갖춘 아파트 ’서해그랑블 뉴어반’이 17일부터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서해종합건설이 시공예정인 ‘서해그랑블 뉴어반’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일원에 들어서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규모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전용면적은 선호도가 가장 높은 59㎡ 143세대와 84㎡ 230세대, 총 373세대로 구성된다. ‘효성역(예정)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 (가칭)가 지난 5월 4일 조합원모집신고 필증을 획득해 안정성을 갖췄다.

단지는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춰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인천 1호선 작전역이 버스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광역철도 이용 시 서울 도심권을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차량으로 부평IC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서울에 진입하는 신월IC에 약 20분 만에 도달할 수 있고, 서인천IC와 서울JC도 인접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이밖에도 단지 가까이에 개통 예정인 인천 2호선 효성역 , GTX-D노선(예정) 등 다양한 교통망 호재로 교통 인프라는 더욱더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단지 주변에도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반경 1km내로 효성서초, 명현초•중, 북인천여중, 효성고 등 20여 개의 각 급 학교들이 위치해 있고, 경인교육대학교 인천캠퍼스도 대중교통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 자녀를 위한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홈플러스 작전점, 이마트, 작전시장, CGV 계양점 등이 인접해 있으며, 한마음병원과 한림병원, 효성동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부평구청, 효성119안전센터 등 다양한 공공행정기관도 위치해 있어 쇼핑 및 공공행정기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천마산, 계양산, 효성공원, 영신공원 등이 조성되어 있어 숲세권을 만끽할 수 있는 정주여건이 마련됐다.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다. 서운산업단지, 계양테크노밸리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계양지역은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직주근접형 경제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서해그랑블 뉴어반’ 내부는 혁신 평면 설계로 쾌적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우선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지어져 채광과 조망이 우수하며 통풍과 환기에도 유리하다. 실내 발코니의 경우 무상 확장이 가능하며, 가구 및 가전제품 또한 전 세대 무상옵션으로 제공돼 입주민들은 가구를 사는데 쓰는 돈을 절약할 수 있다.

한편, ‘서해그랑블 뉴어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