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은평자이 더 스타’ 투시도

주식 하락세가 본격화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자금이 급격히 줄고 있는 가운데 주식과 반비례 관계에 있는 부동산에 반사이익이 전망되고 있다.

실제 최근 국내 증시에서는 개인 투자자들의 자금 이탈 행렬이 줄을 이으며 업계에서는 이 유동자금이 부동산으로 유입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투자예탁금은 지난 5월 말일 기준 57조 5671억원으로, 전년 동월 3일 77조 9018억원에서 크게 줄어들었다. 1년 새 무려 20조원 넘게 빠져나간 것이다.

이에 반해 부동산의 경우 전망도 밝은 편이다. 한국은행은 '5월 경제전망'에서 "향후 주택매매가격은 정부의 세제 및 대출규제 완화, 재건축·재개발 기대감 등으로 완만한 오름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내다보기도 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주식과 부동산은 한쪽이 흔들리면 다른 한쪽이 활기차지곤 하는데 최근 주식 하락장이 계속되면서 분양시장이 한층 활발해지는 모습”이라며 “요즘 공급 물량이 줄어들면서 신규 분양되는 단지로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신규 분양 단지 ‘은평자이 더 스타’가 이목을 끌고 있다. 단지는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5층, 2개동으로 들어서며 ▲전용 49㎡ 소형주택 262세대 ▲전용 84㎡ 오피스텔 50실 등 총 312세대 규모를 갖춘다.

아파트와 비교해 규제에 자유롭고, 오피스텔의 경우 100실 미만으로 계약 후 10%를 완납하면 바로 전매할 수 있다.

‘은평자이 더 스타’ 소형주택은 동일한 면적에서 보기 드문 특화설계를 적용하는 것이 강점이다. 판상형 스타일의 3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며 주로 대형평형에서 볼 수 있는 아일랜드 주방과 넓은 거실, 2개의 욕실에 드레스룸 등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소형주택에 피트니스클럽과 공유오피스, 오피스텔에 골프연습장 등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편리한 여가를 도울 전망이다. 특히 세대 내 유상옵션이 전무하고 시스템에어컨, 시스클라인, 오브제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렌지 등을 무상으로 제공해 추가적인 옵션이나 가전을 마련해야 하는 부담도 덜 수 있다.

이외에도 고화질 CCTV와 최하층 세대 적외선감지기 설치,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엘리베이터 방범 핸드레일과 자이앱 솔루션을 통해 보안을 강화했으며 고기밀성 단열창호 시공 및 일괄소등스위치, 고효율 LED조명, 전력 회생형 엘리베이터와 자이에너지관리시스템으로 오피스텔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보안과 관리비 부담 문제를 해결했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북한산, 인왕산, 백련산 조망이 가능하며 신사근린공원. 불광천. 수변공원과 봉산이 가까워 운동이나 산책 등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다. 차량을 통한 한강 접근성도 좋고, 단지 내에 어린이 놀이터와 테마가든 등 녹지 공간도 조성한다.

교통 여건으로는 도보로 6호선 응암역과 새절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3·6호선 연신내역에는 강남 삼성역까지 환승 없이 이어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오는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새절역의 경우 서부선과 고양⦁은평선이 신설될 계획으로 교통 프리미엄까지 예상되고 있다.

또한 단지에서 1km 이내에 이마트 은평점과 하나로마트가 있으며, 차량 이용 시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이용도 편리하다. 이 외에도 명문사립학교가 가까워 교육여건이 우수하고, 서을시특별고시에 따라 신사동에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화거리가 조성될 계획으로, 향후 교육환경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은평자이 더 스타’의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대에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