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실내운동기구 전문 브랜드 멜킨스포츠가 고무를 입힌 케틀벨을 선보였다. 

케틀벨이란, 코어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전통 프리웨이트 운동기구로,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전신운동도구이다. 케틀벨을 활용한 운동법으로는 대표적으로 데드리프트, 스윙, 터키시 겟업, 클린, 크로스핏 등이 있다. 

멜킨스포츠가 선보인 전신운동기구 케틀벨은 홈트 기구로, 순수 아이언으로 제작되어 내구성과 견고함을 높였다. 멜킨 홈트용품인 케틀벨은 일반 페인트 코팅 마감이 아닌 고급 고무 소재와 정밀한 가공 기술이 더해져 에어쿠션 효과와 충격완화, 소음방지 효과를 준다. 

멜킨스포츠 관계자는 "멜킨 실내운동기구인 케틀벨은 일반 케틀벨보다 크기는 작지만 무게는 동일한 형태로, 운동 시 무릎 안쪽 접촉을 줄여 부상 위험을 줄였다. 또한 손잡이가 넓어 두 손으로 잡기 쉽고 안쪽 라운딩 커팅으로 안정감 있는 운동을 가능하게 한다"며 “홈트 도구인 실내운동기구 케틀벨은 멜킨 고유의 가공기술이 돋보이는 인체공학적 설계, 멜킨만의 컬러,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4kg부터 24kg까지 다양한 무게로 구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운동스타일에 맞는 무게 선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