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경기도 구리시에서 ‘구리 유탑 유블레스 시티’ 오피스텔과 상가가 분양 중이다.

‘구리 유탑 유블레스 시티’는 지하 9층~지상 29층 규모로 전용 24~79㎡의 소형 오피스텔 총 695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한편 구리시는 작년 말 행정안전부 ‘2021 전국 지방자치단체 지역안전지수 평가’에서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충남 계룡시와 함께 공동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오피스텔 내부에는 휴게공간인 하늘정원이 곳곳에 위치해 있고, 커뮤니티 시설로 휘트니스 센터가 예정되어 있다.

이어 푸드테크밸리는 사노동 일대에 한국판 뉴딜사업으로 추진 중인 ‘e-커머스 물류단지’에 푸드테크 관련 기업을 위한 특화 업무용지를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리시는 푸드테크밸리 조성을 통해 새로운 산업 성장 및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L마트, 롯데아울렛, 구리전통시장 등이 자리한다. 또한 의료시설인 병원과 남양주세무서, 구리시청 등 관공서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서울과 남양주를 양방으로 잇는 중앙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고, 도보 10분 이내로 경의중앙선 구리역과 내년 하반기 개통 예정인 8호선 연장선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 편의성 또한 우수하다.

구리시 북단 사노동에는 e-커머스 혁신물류단지를 유치하면서 이와 함께 물류-유통-IT-제조기능이 어우러진 복합화 단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을 이곳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