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파주 운정신도시 디에트르 더 클래스’ 단지 내 상가 공개경쟁입찰이 오는 29일 진행될 예정이다.

상가는 총17호실, 2층, 1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은 실제 지상 1층(공부상 지하2층) ▲26㎡~51㎡, 실제 지상 2층(공부상 지하1층) ▲26㎡~49㎡로 구성된다.

입장 및 신청접수는 29일(수)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되며, 이후 입찰 및 개찰 후 낙찰자 발표 즉시 계약 체결을 진행한다. 계약 시 계약금은 공급대금의 10%이며 중도금이 없어 투자자들의 부담이 적다. 잔금은 입점 지정일에 납부하면 된다. 

입찰보증금은 일반호실 기준 각 호실 당 1천만원 씩이며 2개 이상의 호실 입찰 시 한 호실 당 1천만원씩 추가된다. 단 동일인의 동일호실 중복입찰은 불가능하다. 입찰보증금은 29일(수) 정오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금번 상가 입찰은 파주시 동패동 일대에 위치한 대방건설의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에듀타운(6차)‘의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이곳 ‘파주운정 디에트르 2차 더 클래스’ 단지 내 상가는 도로변 코너형 상가로 디에트르 더클래스(2차)’와 ‘디에트르 라 포레(3차)’의 주출입구에 인접하고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아울러 ‘디에트르 더클래스(2차)’와 ‘디에트르 라 포레(3차)’ 내 809세대의 고정수요와 인근에 아파트 대단지들이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이외에 디에트르 더 클래스 단지 내 상가 앞으로는 먹자골목 상권이 형성 되어있어 인근단지의 배후수요 외에도 외부 인구의 유입이 활발하다. 

관계자는 "해당 상가는 인근 단지 내 보기 드문 2층으로 구성되어 실제 지상 1층(공부상 지하 2층) 상가의 경우 부동산과, 편의점 등의 업종, 실제 지상 2층(공부상 지하 1층) 상가의 경우 미용실, 학원 등의 업종과 같이 점포 별 특징에 맞추어 입지를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전매제한에 해당하지 않아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디에트르 더 클래스 입주는 2023년 08월 예정이며 디에트르 라 포레의 경우 2023년 05월 입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