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가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소노바코리아 사무실에서 업계 처음으로 모든 종류의 물로부터 방수가 가능한 방진방수 최고등급 IP68등급 이상의 오픈형 보청기 ‘오데오 라이프’의 방수기능을 선보였다.

‘오데오 라이프’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파릴렌 특수 코팅을 통해 깨끗한 물을 비롯해 약품이 함유된 수영장 물, 바닷물, 땀 등 보청기의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는 성분을 대상으로 한 모든 테스트를 통과해 강한 내구성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포낙의 ‘오데오 라이프’ 보청기는 장시간 편리하고 원활한 보청기 사용을 위해 ‘유도식’ 충전 방식을 채택하였으며, 전용 충전기인 ‘포낙 오데오 라이프 충전 케이스 고(GO)’를 사용하여 전원 케이블에 연결하지 않아도 충전 케이스만으로 양이 보청기를 총 3회까지, 3시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해 장거리 여행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뿐만 아니라 오픈형 보청기 ‘오데오 라이프’는 공통적으로 포낙의 자동 환경설정 프로그램인 ‘오토센스 OS 4.0’과 사운드 프로세싱 칩인 ‘프리즘(PRISM)’ 칩셋을 탑재해 모든 환경에서의 미세한 소리까지 명확하게 청취할 수 있다.

이밖에 ‘오토센스 OS 4.0’는 0.4초마다 200개의 기준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주변 환경을 분석해 보청기 소리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 소음은 줄이고 목소리는 키워주는 ‘다이나믹 소음 제거(Dynamic Noise Cancellation)’ 기능과 조용한 환경에서 속삭이는 듯한 작은 목소리까지 키워주는 ‘어음 향상(Speech Enhancer)’ 기능이 탑재되었다.

또한 오픈형 보청기 ‘오데오 라이프’는 걸음수, 활동량, 청취 환경별 보청기 착용시간과 같은 간단한 건강 데이터를 ‘마이포낙’ 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포낙의 전용앱인 ‘마이포낙’ 앱에서는 청취 상황에 맞춰 실시간으로 보청기 소리를 조절 가능한 ‘리모트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며,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청각전문가의 원격상담, 보청기 피팅, 청력검사 등도 원격으로 지원된다.

포낙은 스위스에서 1947년 설립된 이래 70여년동안 최신 청각 솔루션을 연구, 제조해 선보이고 있는 보청기 리딩 기업이다. 다양한 난청 정도, 라이프스타일, 멀티미디어, 소음 및 먼 거리 청취환경에 따라 청취경험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청각 보조기기와 보청기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