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오피스텔 투시도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22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 동탄2신도시 내 복합단지인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의 주거형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연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동탄2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주거형 오피스텔이라는 점과 함께 동탄2신도시 최중심 입지로 다수의 기업체가 들어설 동탄테크노밸리 내에 조성돼 우수한 직주근접성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점, 전국 각지에서 높은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파워를 갖췄다는 점에서 관심을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그런 가운데 단지는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도는 더욱 커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동탄2신도시 지원35블록에 지하 2층~지상 24층 규모로 주거형 오피스텔, 라이브오피스,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 84㎡ 위주 구성으로 총 128실 규모가 들어서며, 라이브오피스는 403실, 상업시설은 27실이 각각 조성된다.

실제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오피스텔 기 공급 물량의 약 80% 이상이 전용 40㎡ 이하의 수익형 상품으로 구성돼 주거형 오피스텔의 희소성이 높은 곳으로 평가된다. 특히 동탄2신도시는 현재 완성형 단계에 접어들어 추후 주거형 오피스텔의 공급 물량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나 이러한 희소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최근 분양된 주거형 오피스텔은 연일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고 완판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분양한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주거형 오피스텔은 평균 56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고 단기간에 완판됐으며, 같은 해 공급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주거형 오피스텔 역시 82.9대 1의 평균 경쟁률을 보이며 완판됐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이러한 희소가치에 더해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지식기반산업과 첨단 인프라가 밀집된 동탄테크노밸리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여건과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특히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약 2km 거리에 SRT동탄역이 자리하고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강남, 잠실,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에서 직선거리 600m에는 기흥IC가 위치해 있으며, SRT동탄역은 향후 GTX-A노선(2024년 목표), 동탄 트램(2027년 예정), 분당선 연장(계획) 등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 바로 옆에는 약 7만2000평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위치해 있고, 반석산 근린공원, 동탄여울공원 등 풍부한 녹지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이 밖에도 늘봄초, 다원중 등이 도보권에 위치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인근에는 하나로마트, 이마트동탄점, 롯데아울렛, 이케아, 롯데백화점 등 문화 및 편의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단지는 라이프스타일 리더이자, 브랜드 평판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파워와 4베이 판상형 구조 등의 차별화된 설계가 더해져 프리미엄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이뿐만 아니라 단지는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되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이 제공될 예정이어서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까지 줄어들 전망"이라며 "특히 최근 시장에서는 원자재 가격 인상에 따른 분양가 상승과 금리인상으로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이 커지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더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오피스텔의 청약 일정은 29일(금)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8월 1일(월) 당첨자를 발표하고, 8월 2일(화)과 3일(수) 이틀 동안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오피스텔 청약은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1차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 등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대에 마련돼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