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실주거 특화 오피스텔 ‘호매실 스카이시티’가 수원의 새로운 주거단지로 급부상 중인 호매실 일원에서 분양에 나서 화제다.

호매실 스카이시티는 최근 수도권 전 지역에 빠르게 확산된 전세대란 속 주거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선보여 진다. 청약 당첨이 하늘의 별 따기 수준이 된 현재, 상대적으로 청약 진입장벽은 낮지만 공간은 아파트와 비슷해 수요자들 사이에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단지는 수원시 권선구에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40~82㎡의 중소형 평면 224실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도보 3분 거리에 호매실역 개통이 예정돼 호매실역 역세권 오피스텔로 호평 된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40분대에 강남역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강남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켜줄 수원역 광역급행철도(GTX)-C노선도 2027년에 개통을 앞두고 있다. 해당 노선은 수원역에서 덕정역까지 74.8㎞ 구간에 건설되는 것으로, 개통 시 20~30분대에 수원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연결된다.

이 같은 교통 인프라의 확충은 이동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동산 전문가들은 신분당선까지 확보한 호매실 일대가 향후 수도권 남부 순환철도망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가의 동반상승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교통망뿐만 아니라 각종 개발 호재도 예정돼 이에 따른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된다. 현재 호매실에 맞닿아 있는 9만7천㎡ 규모의 택지에서 미니신도시를 조성하는 당수2지구 개발사업이 적극 추진되고 있다. 초대형복합쇼핑시설 스타필드 수원도 개점할 예정이며, 대형 종합병원인 서수원병원도 636병상 규모로 개원한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개발 호재들이 호매실 일원에 예정돼 인프라 확충 및 지가 상승을 기대하게 한다.

호매실 스카이시티 주변으로 다양한 인프라가 완비돼 있는 것도 눈길을 끈다. 이 단지가 계획된 호매실 지구 내에는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화홍병원, 119센터 등 생활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가 조성돼 있다. 어울림공원, 물빛찬공원, 두레뜰공원, 금곡저수지 등 풍부한 녹지와 수변경관이 가까이 위치해 자연과 함께하는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도 기대된다.

단지 주변으로 증촌초, 칠보초, 호매실중‧고 등 다양한 학교들이 자리해 학세권 오피스텔의 이점도 누릴 수 있다. 자녀의 안심 통학과 학습능률 향상을 기대하게 만드는 교육 여건을 자랑하는 오피스텔이다.

실주거에 최적화된 오피스텔이라는 평을 받는 동시에 투자가치 측면에서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청약통장이나 자금조달계획서가 필요하지 않아 투자 진입장벽이 낮다.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로 진행돼 자금 마련의 부담도 덜 수 있다. 나아가 개발 호재 프리미엄에 따른 시세차익도 기대된다. 인근 삼성 비즈니스 벨트의 풍부한 비즈니스 수요를 고려하면, 공실 발생에 대한 우려도 적다.

호매실 스카이시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사전예약 후 홍보관을 방문하면 더욱 빠르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