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길동 오피스텔 투시도.
길동 오피스텔 투시도.

서울 강동구 길동에 들어서는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가 오피스텔 및 라이브 오피스 청약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지난 30일(화)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청약 접수 결과 3개 군 총 70실 모집에 384건이 접수돼 평균 5.49대 1의 우수한 경쟁률로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3군에서 나온 16.86대 1로 집계됐다.

업계에서는 전국적으로 부동산 시장이 침체기에 접어들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청약 마감의 쾌거를 거둔 것에 의의가 크다는 의견이다. 실제 부동산 시장은 수도권과 지방,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에 무관하게 입지, 미래가치, 상품성 등에 따라 청약 성적이 극명하게 갈리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금리 인상 시기에 수요자들의 걱정을 덜었으며, 계약금 10%로 입주 때까지 자금 조달에 대한 부담이 없을 뿐 아니라 계약금 납입 즉시 전매가 가능해 주목받은 것이다. 특히 서울 분양시장에서 희소한 전매가능한 상품이라는 점도 우수한 청약 성적에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이 단지는 우수한 입지여건과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갖춰 향후 9월 1일(목) 진행되는 계약에서도 훈풍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지는 단군이래 최대 규모 재건축이라 불리는 둔촌주공을 비롯해 천호대로변을 중심으로 개발이 한창인 강동구에 조성될 예정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지하철 5호선 강동역과 길동역이 위치해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길동자연생태공원, 현대백화점, 이마트, 고덕복합단지 등이 가까운 점도 돋보인다.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는 하이엔드급의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SL플랫폼(구 쏘시오리빙)이 운영하는 조식, 세탁, 펫 케어, 비서 서비스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타입에 따라 광폭 드레스룸, 펜트리, 듀플렉스 설계(펜트하우스) 등을 더해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설계도 적용된다.

분양대행사 투에이치솔루션의 관계자는 “서울 내 더블 역세권 입지와 강동구에서 희소가치 높은 하이엔드급 상품성에 수요자들의 호평이 이어졌고, 그 결과가 청약에서도 나타났다”며 “예비 입주자들의 기대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는 청약 이후 일정으로 9월 1일(목) 견본주택에서 계약을 진행한다. 서울 강동구 길동에 지하 3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8~84㎡ 오피스텔 63실과 라이브 오피스 7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오피스텔의 경우 100실 미만 규모라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시행위탁은 ㈜위즈브로스, 시행대행은 ㈜웰리츠, 시행수탁은 우리자산신탁이 맡았으며, 시공사는 대명이십일, PM사는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다.

계약이 진행될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일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