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원목벌채 비난 공동성명

최근 뉴질랜드에서 회동한 말레이지아 Timber Council 회장과 뉴질랜드 Forest Industries Council 회장은 양국의 주요 현안이 되고 있는 불법적 원목벌채와 관련, 이를 강력히 비난하는 공동성명서를 채택, 발표했다.

이와 관련, 최근 미국에서 실시된 한 조사에 의하면, 불법으로 벌채된 원목의 유통으로 인해 세계시장의 목재가격이 최고 16%까지 하락하는 부작용이 발생했다고 한다.

TDC Sawmills 대대적 규모확장

뉴질랜드 Whangarei 소재 TDC Sawmills는 오는 10월까지 제재목 생산능력을 현재의 4배인 40만㎥로 확장함으로서 뉴질랜드 최대 제재소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또한 동사는 이미 대형 집성목 생산공장도 신설함으로써, 가구 및 특수 건자재 등 집성목을 이용하는 목재가공업의 신설에 대한 유인을 제공하고 있다.

Northport 원목수출 대비 시설확충

뉴질랜드 북섬의 Northport항은 NZ$3000만을 투자해 제3부두를 건립, 장차 예상되는 원목수출 증대에 대비하고 있다.

본 항은 Northland지역의 대규모 임야를 염두에 두고 세운 항구로서 이 지역에서 최초의 원목생산이 임박함에 따라 본 항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부두를 확충하게 된 것이며, 장차 컨테이너 처리 시설을 도입할 가능성도 있다. 또한 제3부두가 완공되면 비능률적인 Whangarei의 구항을 폐쇄하고 Northport가 이를 대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