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수진역 파라곤 광역조감도 (제공 : 라인건설)
성남 수진역 파라곤 광역조감도 (제공 : 라인건설)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라인건설은 이달, 경기도 성남시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에 짓는 ‘성남 수진역 파라곤’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남 수진역 파라곤’은 지하 6층~지상 20층, 2개동에 아파텔 570실과 상업시설 181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아파텔은 전용면적 39~69㎡ 타입의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의 총 5개층 규모다. 지하 2층의 경우 중앙지하상가로 직통 연결되는 만큼 지하철역까지 이어지는 유입 동선을 확보할 수 있다. 

지하철 8호선 연장계획(2024년 이후, 모란~판교), GTX-A노선(2024년 말 개통예정, 파주~삼성~성남~동탄), 월곶~판교선(계획) 등 추가 교통호재도 있다. 

단지 인근에 성남중앙초를 비롯 성남중, 성일중·고, 성남여고, 동광중·고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대형 상업시설이 가깝고 농수산물도매시장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사업지를 포함한 성호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을 통해 초인접 생활인프라의 구축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성남동을 비롯한 원도심 일원은 현재 정비사업이 한창 진행중이다. 일단 단지가 속해 있는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만 해도 당 사업지 외에 성호시장 시설현대화사업 및 신혼희망타운 복합개발, 어울림플랫폼 & 문화공원 등이 계획되어 있다. 

아파텔의 경우 최신 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면적과 타입을 다양화했다. 특히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도록 1.5룸부터 2룸, 3룸까지 주거형으로 알맞게 설계했고, 타입에 따라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자투리 없는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관계자는 "수요자 선호도 높은 스트리트형 설계와 지하상권 및 소비패턴을 분석, 층별간 시너지를 높이는 MD 구성으로 외부 유입동선 구축과 집객력을 확보했다"라며 "지하 2층에서 지상 2층까지 에스컬레이터로 연결하고 중앙지하상가와 직통연결이 가능하도록 해 고객 편의성 극대화는 물론 이어지는 지하철역 고객까지 흡수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