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닭갈비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는 예비 고깃집 창업자들의 초기 리스크를 낮추고자 ‘선착순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모션은 ‘7無 창업지원’과 ‘불만족 보상제’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며, 선착순 5개 매장 한정으로 진행된다. ‘7無 창업지원’에는 ▲로열티 ▲예치금 ▲감리비 ▲재가맹비 ▲오픈지원비 등 총 7가지 비용을 전액 면제하며, 체인점 고기집 창업 시 부담으로 꼽히던 고정 비용을 없애 초기 부담을 최소화한다. 또한, 오픈 후 가맹점주가 매장 운영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가맹비 및 교육비를 전액 환급해 만족도 개선에 앞장서는 중이다.

실제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는 100% 국내산 생닭을 사용한 닭갈비 3종과 치킨, 닭곰탕을 비롯해, 음료, 주류까지 무한리필로 제공해 가성비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낮은 식당 운영 강도로 점주의 워라밸 실현에 앞장선 요즘 뜨는 체인점으로 알려져 있다. 별도의 조리 과정이 필요하지 않으며, 셀프바 시스템으로 ‘주방장 없는 가게’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요식업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오픈 준비 시간도 줄여 여유 시간을 확보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최근 고깃집 소자본창업 시장에 인력난 문제로 인력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늘고 있지만, 사계진미는 일반 고깃집에서 필요한 인력의 절반으로도 충분히 운영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50평 매장에서 평균 6명의 인력이 필요했다면, 사계진미에서는 50평 매장을 남자나 여자 구분없이 평균 3명이서도 충분히 관리할 수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프리미엄 무한리필 프렌차이즈임에도 간편한 음식점 운영 방식을 바탕으로 대다수 지점이 2~3명의 직원만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인력난에 고민하는 사장님들의 업종변경 문의가 많다.”라고 전했다.

한편, MBC <지붕없는 식탁>외 여러 방송에서도 극찬을 받은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는 선착순 창업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3중 지원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가맹비 할인 및 100% 인테리어 자율시공을 지원하며, 1금융권과 연계하여 최대 1억 원의 무이자 대출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