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역 디원시티 마일스톤 한라’ 투시도(제공-(주)디허브)
‘시흥시청역 디원시티 마일스톤 한라’ 투시도(제공-(주)디허브)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근무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사무실 층고를 높히고 근무자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과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오피스가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업무환경이 단지 외관상의 심미적 기능만이 아니라 구성원의 태도, 동기 부여, 상호작용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친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오피스 환경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이다. 사무실 층고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테마로 공간 연출이 가능하고 쾌적한 사무환경을 조성하는 등 신규 오피스 분양시장이 층고경쟁에 나서고 있다.

오피스 층고경쟁은 새로 부상하고 있는 신도시를 중심으로 급속하게 번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시흥 장현지구는 풍부한 사무실 임대수요와 상가 수요도 갖춘 것으로 알려져 건설사들이 경쟁적으로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수도권 서남부의 대표 신도시로 급부상하는 경기 시흥 장현지구에서 이같은 변화에 최적화된 하이엔드 오피스인 '디원시티 마일스톤 한라’가 분양 중이다. 시흥시청 역세권에 들어설 랜드마크형 오피스빌딩으로, 지하 4층, 지상 10층, 1개 동에 오피스 350실과 상업시설 27실이 들어선다. 오피스는 25.65㎡(전용면적 기준)부터 48.01㎡까지 다양한 타입이 공급된다.

‘디원시티 마일스톤 한라’는 고급 오피스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미학적 가치에 초점을 맞춘 외관 설계에 다양한 특화 요소를 도입했다. 일단 오피스 층고가 4.5~6M로 설계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2층~10층 일반 오피스 상품의 경우 내부 발코니로 설계했고, 1층은 외부 테라스를, 계단식 입면부에 위치한 특화 호실의 경우 내부 발코니에 외부 테라스 공간까지 제공돼 여유로운 휴식과 조망권까지 누릴 수 있다. 지하 1층 상업시설은 6.4~7.3M 높이, 지상 1층 상업시설은 6~7.3M 높이로 층고를 설계해 다양한 공간 연출도 가능하다.

오피스 근무자의 업무효율 향상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2층과 6층에 비즈니스 라운지, 지하 1층에 로비와 회의실이 각각 제공된다. 휴식과 함께 영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인 ‘인스파이어 앨리’라는 특화공간도 마련된다.

지상 1층 상가 전면부에 뉴욕스타일 아치형 입면 설계를 적용하고 테라스식 데크를 설치했다. 또 그래피티도 설치해 포토존으로서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디원시티 마일스톤 한라’는 투자 조건도 좋다. 규모가 큰 오피스빌딩을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 가능한 ‘섹션오피스’로서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 최근 주택을 대신하는 틈새부동산 상품으로 인기를 끌었던 오피스텔과 달리 전매제한을 받지 않고,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또 단기 임차 위주인 오피스텔과 달리 2년 이상 장기 임차 수요가 많은 상품이다. 대출 규제도 적용받지 않고, 중도금 무이자 대출도 받을 수 있다.

㈜디허브 분양관계자는 “최근 시흥에서 광역교통망 구축 등 굵직한 개발호재가 줄을 잇고 스타트업 창업도 크게 늘면서 오피스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면서 “특히 배후에 시화MTV 등 첨단업단지가 많고, 서해선·신안산선·월판선이 지나는 트리플환승역세권(예정) 시흥시청역 인근에 들어서는 오피스 빌딩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로부터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디원시티 마일스톤 한라’는 부동산 개발전문업체인 ㈜디허브가 시행을, 국내 굴지의 건설사인 HL디앤아이한라㈜가 시공을 맡아 사업 안정성도 높였다.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에 있고, 관람객의 안전과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를 위하여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