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주시에 조성되는 블록형 단독주택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각종 특화설계를 적용해 수요층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우선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단독주택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가장 대표적인 특화설계 중 하나는 바로 중정이다. 이 단지의 중정은 알파벳의 C, I, L 모양으로 설계돼 각각의 세대 유닛 타입으로 나뉘었으며, 중정으로 인한 모든 실의 남향 채광을 가능하게 했다. 이 뿐만 아니라 세대정원, 야외테라스, 다락 복층설계 등의 특화공간도 마련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활용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단지 내부를 살펴보면 바닥마감재를 강마루, 주방벽과 상판을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기본 시공하며 유상옵션으로 바닥은 원목마루나 포쉐린타일, 주방벽과 상판을 세라믹 타일로 선택 가능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을 기본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고, 파티룸, 1층 게스트 겸용 스마트 욕실 설계 등 다양한 특화 상품을 유상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편백나무 욕조와 사우나를 유상옵션으로 선택하면 최근 트렌드에 걸맞는 펫그루밍 옵션(타입별 상이)을 현관에 설치할 수 있다. 펫 그루밍 공간은 세대정원과도 바로 연결돼 있어 산책 후 실내를 거치지 않고 바로 반려동물을 쉽고 편안하게 씻길 수 있는 만큼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각 가구 당 주차가 2대 가능하며, 이 중 전기차 충전시설이 1대씩 설치될 예정으로 주차걱정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대단지 아파트에서나 있을 만한 크기의 총 면적 약 1,600평(약 5,500㎡) 규모에 33개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다목적체육관, 프라이빗스위밍풀, 공유오피스, 어린이스포츠교실, 기구 필라테스, 골프클럽, 피트니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단독주택의 장점을 극대화한 설계를 대거 적용하는 것은 물론, 대단지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도 갖춰 주거만족도가 높을 것”이라며, “단독주택·전원 라이프의 로망을 지닌 수요자분들의 니즈를 채워줄 대표적인 주거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상품완성도 뿐만 아니라 입지여건도 탁월하다. 일반적인 단독주택과 달리 도심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 교육, 상업시설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독바위공원, 선돌공원, 옥정 생태숲공원에 둘러싸인 입지로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초중고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700m 내 중심상업지구의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중심상업지구에는 영화관을 비롯해 다양한 식당과 편의시설이 형성돼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LF스퀘어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도 가까워 생활 편의성이 높은 만큼 똘똘한 한 채로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견본주택에서 10월 단풍 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의 위치는 경기도 양주시 일대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