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광양라크포엠 위치도
더샵 광양라크포엠 위치도

중마동은 전라남도 광양시에 위치한 행정동으로 광양에서도 최고의 생활 인프라를 자랑하는 곳이다. 중마동은 금호동, 광영동 등이 인접해 있으며 포스코광양제철소가 가깝다. 법정동은 중동·마동이다.

1980년대 말에 지어진 광양시청을 중심으로 발달했고 중동근린공원, 광양서울병원은 물론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아파트들이 조성되며 광양의 중심지로 발전돼 오고 있다. 주변에 도시개발지구로 새롭게 조성되는 신시가지들도 있지만 아직까지 교통, 편의, 학교 등이 풍부한 제1거주지로는 중마동을 손꼽는다.

중마동에 거주하는 인구도 많다. 행정안전부 인구통계 자료에 따르면, 올해 9월 기준 광양시 총 인구수는 15만2082명인데, 이 중 중마동에만 5만6936명이 거주한다. 중마동이 광양시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읍면동이며, 광양시 인구의 37.44%를 차지한다.

아파트도 중마동에 많이 분포돼 있다. 부동산R114 공급동향 자료에 따르면, 올해 10월 기준 광양시 전체 아파트는 총 4만5838가구인데, 중마동에만 2만6393가구가 분포돼 있다. 다만 대형 브랜드 아파트가 귀하고 입주한 지 10년 이내의 아파트는 5220가구에 불과하다 보니 새 아파트에 대한 갈망이 큰 편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포스코건설이 중마동에 공급하는 '더샵 광양라크포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중마동 최중심에 들어서는 데다 ‘더샵’ 브랜드로 공급돼 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더샵 광양라크포엠은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 84~159㎡, 총 92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17일이며, 정당계약은 10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단지는 중마로, 중마중앙로, 동광양IC, 이순신대교 등을 이용한 광양 시내외 접근성이 우수하며, 광양제철소 등 주요 산업단지의 직주근접 단지로도 기대가 높다. 단지 앞 광양커뮤니티센터와 주요 관공서 등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고 아파트 밀집지역 내 상권은 물론 대형마트 이용도 쉽다. 도보 거리에 한국창의예술고교가 위치하며, 인근에 통학 가능한 학교도 다양하다. 대규모 생태공원 및 마동저수지도 인접해 녹지와 수변 조망권을 모두 확보하고 있다.

특히, 시공사인 포스코건설의 '더샵'은 '2021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아파트 부문에서 12회째 1위에 선정됐고 브랜드고객 충성도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한 브랜드다.

이번에 분양하는 단지에는 이런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평면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4 Bay(베이) 판상형 위주로 평면 경쟁력을 확보했다. 여기에 현관창고, 듀얼 드레스룸, 복도펜트리 등이 구성돼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최상층에는 별도의 다락방 공간이 제공되는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광양시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도 선보일 예정이다. 피트니스, 전 타석 스크린 적용 골프 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중마동에 위치한 A공인중개사 관계자는 "생활인프라 풍부한 중마동 일대에 더샵 브랜드 새 아파트가 들어선다는 소식에 지역민들의 기대가 크다"며 "광양시가 내려다 보이는 명당 입지에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돼 지금까지 본 적 없던 새로운 주거 단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광양시 일원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