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 에 따르면 제재목 가격이 2년여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선물은 월요일 천 보드 피트당 $411로 마감되어 6개월 전 고점에서 70% 이상 하락했다.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목재 가격은 급등했다. 세계의 모든 것이 멈추면서 가격이 폭락했지만 그해 여름까지 주택 판매 및 리모델링과 함께 원자재 가격이 급등했다. 건설업자와 개발자들은 노동력 부족과 공급망 장애의 역풍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원자재 가격 하락을 위해 기도했다. 주택 판매가 감소함에 따라 목재에 대한 수요가 전반적으로 줄어들어 가격이 하락하고 상품에 대한 일부 안정성 신호가 돌아왔다.

목재 가격은 더 많은 요소가 관련되어 있지만 종종 건축업자의 활동과 감정에 따라 결정된다.

인구 조사국에 따르면 주택 착공은 4월의 10년 최고치보다 13% 감소했다. 지금처럼 목재 가격이 내려가면 건축업자에게 더 좋지만, 모기지 금리가 높아지면 주택 시장이 침체되고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다.

한편 건축업자 심리는 9개월 동안 꾸준히 하락해 초기 폐쇄와 2008년 주택 위기 이후 최저 수준에 도달했다. 산림경제 자문가는 “최근 제재목 시장의 침체를 앞으로 일어날 일의 잠재적 신호로 보고 있다”고 저널에 말했다. 이 회사는 올해 소비가 2.5% 감소하고 2023년에는 최대 4.5% 감소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러나 공장 비용 증가와 딜러 재고 감소로 인해 가격은 이전의 침체기 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realdeal.com 홀든 월터-워너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