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션 성수 테라289 투시도.
캡션 성수 테라289 투시도.

성동구 더블 역세권에서 ‘성수 테라289’가 순조로운 공급을 이어가고 있다. 준공이 완료돼 즉시 입주가 가능한 오피스텔로, 일부 호실의 경우 선임대 계약까지 완료돼 계약 즉시 수익 실현도 기대할 수 있다.

주성종합건설이 선보이는 ‘성수 테라289’는 고급형 오피스텔로,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먼저, 친환경 인테리어를 사용해 시공하는 등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품격 높은 생활을 선사한다.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TV 등 필수 가전제품의 효율적 배치를 위한 특화설계를 적용하는 등 실용적인 부분에도 신경을 썼다. 호실마다 다락 공간을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점도 눈길을 끈다.

지역 내 노른자 입지를 선점한 것도 ‘성수 테라289’의 장점이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성수역, 뚝섬역을 도보 거리에 품은 더블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지하철 이용 시 을지로4가역과 삼성역 등 서울 중심업무지구로 10분대에 쾌속 연결된다. 주변 도로망도 다양하다. 영동대교, 성수대교 등이 가까운 거리이며,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등에도 진입하기가 수월하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는 압구정동, 청담동 등도 위치해 있다.

생활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도 단지 가까이 들어서 있다. 이마트 성수점,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등 대형쇼핑시설이 방문이 편리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 최근 급부상한 서울의 인기 명소인 성수 카페거리와 수제화 거리 등도 가까운 거리다. 구민종합체육센터, 한양대병원, 건대병원 등 문화•의료시설도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쾌적한 주거생활도 기대된다. 서울숲, 한강공원, 송정제방길 등 자연경관이 도보 거리에 풍부하게 갖춰져 사계절 내내 쾌적하고 건강한 힐링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다. 또한, 부동산 시장의 필수 프리미엄으로 자리잡은 ‘공세권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된다.

성수 테라289’가 오피스텔로 건립된 것도 인기를 견인한다. 최근 정부가 부동산 공급 확대 및 재개발 활성화, 부동산 세제 개편, 대출 문턱 완화 등 규제 완화와 관련된 공약을 실행으로 옮기고 있다. 이에 많은 무주택 실수요자 및 주택 보유자가 투자가치가 높아진 오피스텔 시장을 눈여겨보는 상황이다. 특히, ‘성수 테라289’처럼 서울이 보유한 다양한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입지의 오피스텔에 수요가 더욱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2022년 1분기 오피스텔 가격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국 1분기 전분기 대비 가격 상승률은 매매 기준 0.12%였으나 서울의 경우 전국 평균을 훌쩍 넘은 0.32%를 기록했다. 이러한 결과는 중대형 오피스텔 수요가 급증한 것이 주요했다는 분석이다. 오피스텔 전•월세 역시 각각 0.60%, 0.29% 올랐는데 교통 인프라와 정주여건이 잘 갖춰진 역세권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수요가 집중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성수 테라289’는 서울시 성동구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1층, 1개동에 전용면적 15㎡, 150실 규모로 조성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