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주경 투시도.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주경 투시도.

강원도 평창군에서 성황리에 분양을 진행 중인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가 업계에 따르면 잔여세대가 얼마 남지 않아 마감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단지는 내년 2023년 9월 입주 예정으로 1년이 채 남지않아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입주가 가능하다.

최근 전국적으로 원자재값, 인건비 등 공사비용이 인상되면서 공사진행이 중단되는 현장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현재 골조가 25층까지 올라 가는 등 공사 진행 역시 순항을 보이고 있다. 이미 분양을 진행해 인상 전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된 것도 메리트다.

최근 전국 곳곳에서 높은 공사비 때문에 공사를 중단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건설업계에 따르면 치솟은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등으로 공사비는 급격히 늘어난 데 비해 분양가 규제로 분양가를 제대로 올리지 못하면서 착공이 밀리거나 중단되고 있는 것이다.

지난 8월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 들어 7월까지 전국 주택 착공 물량은 22만3082가구로, 작년 같은 기간(31만937가구)보다 28.3% 급감했다. 착공 건수가 대폭 감소한 것과 달리 이 기간 아파트 건축 인허가 건수(23만7354가구)는 1년 전보다 14.8% 늘었다. 아파트를 지으려고 건축 허가를 받아 놓고도 공사에 들어가지 못한 사업장이 그만큼 많다는 의미다.

문제없이 공사를 진행 중인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지금껏 평창에서 만나보지 못한 최초의 25층 아파트로 탁 트인 전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며, 완성도 높은 특화설계 및 4Bay(일부)가 적용돼 실거주시에도 주거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하진부리 일대에 공급되는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4개동,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 84~122㎡의 중형 타입 위주의 265세대로 구성된다. 이 단지의 주차장은 지하 1층~지상 1층에 배치되며, 지상에는 테마형 중앙공원 등 조경시설이 조성된다.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단지 인근으로 천혜의 자연환경 및 관광지 등이 밀집해 있다. 가을 단풍명소인 오대산 월정사, 선재길이 가까이에 있으며, 특히 월정사 전나무 숲길은 국내 3대 전나무숲길로 꼽히는 명소로 방문객이 꾸준하다. 이 뿐만 아니라 알펜시아 리조트, 용평스키리조트 등이 위치해 있어 자연에서 다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KTX진부역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어 서울 등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며, 진부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영동고속도로 진부IC, 경강로 등을 이용한 쾌속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탄탄한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하나로마트, 진부면민체육공원, 문화센터 등이 위치한 진부중심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향후 KTX진부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여러 인프라까지 이용 가능해 두 개의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한편,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평창군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