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산 입구의 모리노코 카페 인테리어(오동나무 원목 템파보드 사용).
청계산 입구의 모리노코 카페 인테리어(오동나무 원목 템파보드 사용).

(주)케이디우드테크에서 생산 공급하는 다양한 디자인의 원목 루버 중에서 오동나무 원목 루버 ‘프라임우드’가 청계산 입구의 오리코노 카페 인테리어에 사용됐다. 아름답고 건강한 공간의 오리코노 카페는 올해 10월 완성돼 오픈했다.

시중에 흔히 유통되고 있는 필름을 랩핑한 템바보드와는 전혀 다른 오동나무 원목 프라임우드로 2개의 층을 각각 다른 색상으로 구성했다. 전체적으로 노블하고 로맨틱한 공간이 연출됐다.

케이디우드테크는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 회사로 데크와 외벽, 조경시설물 그리고 인테리어 벽재와 천장재 등을 천연소재인 목재를 주원료로 하는 제품들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특히 SYP 탄화목, 편백나무, 대나무 압축 목재, 오동나무 루버 등이 대표적이며 축적된 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수종을 추가하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목재 관리를 위하여 친환경 목재보호제인 규화제가 많은 건축가와 건축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소리 공해로부터 탈출을 위한 사운드메이트 브랜드 또한 층간소음 예방, 방음 시설, 오디오 룸 트리트먼트에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다. 주거용으로는 건강을 위한 소재에 관심이 증대하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목재 원목 루버를 더욱 다양하게 개발하고 널리 공급하고 있다. 원목루버는 실내공간의 벽마감재로서 소음감소와 공기정화, 습도조절의 효과를 위하여 공공시설과 상공간에도 널리 애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