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탄소흡수원사업 사업자 교육 모집 포스터
산림탄소흡수원사업 사업자 교육 모집 포스터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은 오는 12월 1일(목)~2일(금), 2일간 산림탄소흡수원사업 예비사업자 및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산림탄소 전문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2022년 산림탄소흡수원사업 사업자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산림탄소흡수원사업 개요 및 절차 ▲방법론 및 흡수량 산정 ▲산림탄소흡수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 ▲산림부문 타당성 평가 항목 및 방법 ▲산림부문 모니터링 측정방법 및 기술 ▲산림탄소흡수원사업 모니터링보고서 작성 ▲산림부문 검증절차 및 검증방법으로 총 12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진흥원 누리집(알림홍보-교육/행사)에서 11월 23일(수)까지 접수 가능하며, 50명 이내 선착순 모집으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은 산림탄소흡수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예비사업자 및 컨설턴트 발굴을 목적으로 본 실무교육을 기획하였다. 앞으로도 산림분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산림탄소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공적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2022년 산림탄소흡수원사업 사업자 교육은 미래 산림부문을 발전시킬 초석을 다듬는 일이며, 미래 산림흡수원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는 기후변화 관련 우수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