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울산광역시 북구 일원에서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를 분양 중이다. 2차 분양에 나선 상태로, 전체 호실에서 아름다운 동해바다 ‘오션뷰(View)’를 누릴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 프리미엄도 높게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울산광역시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복합리조트와 결합한 형태의 생활숙박시설이다. 지하 5층~지상 43층, 3개 동, 전용면적 63~259㎡ 총 696실 규모이며, 이 중 2차 분양 대상은 전용면적 63~92㎡ 총 341실이다.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해 수요자들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췄다.

일반적으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호실은 고층부로 한정됐지만,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에서는 지대가 높아 저층부터 고층까지 전 호실에서 동해바다 조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2차 물량은 호실에 따라 리조트, 도심의 전경까지 함께 ‘멀티 조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단지 인근에는 ‘강동몽돌해변’이 펼쳐져 있는데, 이곳은 반짝이는 작은 자갈인 ‘몽돌’로 이뤄진 해변으로 지역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한 곳이다. 일반적인 백사장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호실에 따라서는 주변 정자해수욕장 및 정자항까지 연결된 파노라마뷰까지 즐길 수도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오션뷰가 가능한 물량을 보유하기만 해도 프리미엄이 붙기 마련인데,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전체 호실에서 오션뷰를 즐길 수 있어 기대감이 높다”며 “독보적인 오션뷰 매력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프리미엄도 높게 붙을 것으로 보인다”고 의견을 말했다.

한편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가 들어서는 ‘롯데리조트 울산(예정)’은 대지면적만 약 10만8,708㎡(축구장 15배)에 달해 역대 롯데리조트 중 가장 큰 규모로 계획됐다. 리조트 안에는 콘도미니엄, 워터파크, 가든형 스파, 다이빙풀, 유적공원, 글램핑장 등 거대 규모의 다양한 인프라가 조성 예정이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이용자들은 이 대규모 인프라들을 가장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리조트 인프라에 더해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이용자 전용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갖췄다. 43층 높이에 조성되는 ‘스카이 커뮤니티’ 안에는 인피니티풀, 온수풀, 스카이카페, 야외테라스 등이 조성된다. 또 ‘클럽 블루마리나’에는 실내골프클럽, 스크린골프, 피트니스클럽, GX룸 등이 들어선다.

‘롯데캐슬’의 특화평면 적용으로 수요층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생활숙박시설은 작은 평형의 ‘원룸’ 구조인데,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평형대를 키우고 전 호실을 2~3룸으로 설계했다. 실사용자는 물론 가족단위 관광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고, 희소성과 편의성도 더해질 전망이다.

아파트나 오피스텔 대비 각종 규제도 덜하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전매제한이 없고, 주택담보대출 규제도 미 적용되며 각종 세 부담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견본전시관은 울산광역시 남구 일원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