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리핑, 멀티리핑이란 여러 장의 톱으로 한번에 목재를 여러 개로 쪼개는 작업이다. 이러한 작업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단순한 생산공정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목재산업 선진국에서는 리핑작업에 대한 다양한 요구가 점점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생산량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증대, 목재손실 절감 등 이러한 니즈를 맞추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유연성이 필요하다.

PROFIRIP 340은 견고하게 내구성 강한 본체로 최대모터용량 100마력, 최고송재속도 120 m/min. 최대가공높이 140 mm, 최대가공너비 340 mm로 갱립쏘 본연의 기능인 멀티리핑을 완벽하게 수행한다. 거기에 고효율 장치, 지능형 옵션, 원격지원 등을 갖추어 고성능 시스템으로 확장하여 기계작동과 운영이 매우 편리하다. 최대 3개의 무빙쏘는 생산효율 증대, 목재손실 절감 등 최적화 기능인 옵티마이징 기능을 통해 최상의 생산성을 제공한다.

갱립쏘는 목재산업에서 안전사고 발생 확률이 매우 높은 편이다. 이와 관련하여 요구되는 안전장치 기준 역시 독일 및 유럽에서는 매우 높다. 바이니히에서 개발하고 특허 등록한 세이프티플러스 시스템은 케블라와 폴리우레탄으로 제작된 안전커튼장치로 기존의 안티킥백에 추가로 설치되어 있다. 또한 창문이 포함된 안전커버는 위험공간 노출을 100% 차단하고 개방시에는 작업이 불가하여 작업자의 안전을 보다 강력하게 보장한다.

한양유니버설 김형준 대표는 “제재라인과 가공라인에서 갱립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설비이며 특히 제재라인에서는 목재를 한 번에 여러 장의 판재로 켜는 작업을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대용량 모터만이 생산성을 높인다고 생각하고 가공정밀도에 대한 성능은 고민을 하지 않는다”고 밝히며 “갱립쏘는 최고의 내구성, 강력한 모터파워와 함께 최고의 생산속도를 갖추고 최상의 가공정밀도를 제공해야 생산량은 최대한 올리고 목재손실을 최대한 감소하며 후속공정에서도 최대한 생산비용을 절감하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