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오피스, 지식산업센터 등과 함께 조성된 단지 내 상업시설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입주민, 입주사 직원 등과 같은 고정수요를 확보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지 내 상가의 인기가 높은 것은 '단지 내 상가는 안정적인 투자처'라는 인식이 깔려 있기 때문이다. 통상 단지 내 상가는 입주민 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이 보장되는 편이다. 수요 유입이 매출로 연결되는 상가 특성상 고정적 배후수요가 바탕이 되어야 안정적인 상권이 형성되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얼어붙어 있던 상권들이 점차 활성화되는 상황에서 단지 내 상가 투자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면서 "투자 환경이 좋고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어 단지 내 상가의 인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실제로 단지 내 상가는 분양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빠르게 완판되기도 했다. 지난해 서울 강서구에서 분양한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당일 단지 내 상가까지 모두 완판에 성공했다. 또한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에 들어선 ‘금강펜테리움IX타워’는 업무시설을 비롯해, 상업시설, 기숙사가 모두 들어선 점이 수요를 끌어 분양 1주일만에 완판에 성공하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투자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듀클래스비즈 고양삼송’ 지식산업센터의 단지 내 상업시설 ‘트라시티’가 주목된다. 이 단지는 풍부한 고정수요를 갖추고 있어 상권이 빠르게 활성화 될 전망이다.

현재 임대 및 분양을 진행 중인 트라시티는 계약금 5%, 무이자 대출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하며, 1층 상가 전용 50㎡ 기준 4~5억원 대의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되고 있어 프리미엄을 기대해볼 수 있으며, 지난 14일 사용승인이 완료되어 계약 시 빠른 입주도 가능하다.

‘트라시티’는 CJ물류센터 바로 옆 대로변에 위치한 상업시설로 CJ물류센터 직원은 물론 인근 대형 물류센터, 대기업 데이터센터 등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한 CJ&네이버 업무협약으로 경기 북부 최초 풀필먼트센터가 착공되고 있어, 향후 냉장물류센터와 택배차량의 24시간 운영으로 끊임없는 유동인구가 확보될 전망이다.

트라시티는 유럽풍 대형 테라스형 구조의 고품격 스트리트몰 구조로 설계되어, 넓은 개방감과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3면의 ‘ㄷ’자 스트리트형 구조를 적용해, 기존 위로 우뚝 솟은 박스형 상가와 달리, 고객들에게 편리한 이용 동선을 제공해 이동의 제약을 없애는 동시에 접근성 또한 높였다. 테라스형 서비스면적은 지하 1층 일부 호실에 한해 호실당 약 26㎡~36㎡가 제공된다.

고양 삼송 택지개발사업지구에 위치한 트라시티는 지하 2층~지상 9층, 1개동, 총 451실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67실로 구성된다.

한편, 트라시티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