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주)픽쇼코리아(대표 신우훈)가 자사 제품인 '빔페인트'에 대한 실내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주)픽쇼코리아는 최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을 통해 빔페인트 제품의 성분 시험을 마쳤다. 본 시험은 건축자재 오염물질 방출 확인시험으로, 유해 오염물질을 분석해 환경부 실내공기질 관리법 등에 따라 기준치 초과 여부를 확인한다.

빔페인트와 같은 페인트 제품은 포름알데히드(HCHO), 톨루엔(Toluene),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등 3가지 항목을 검사하는데, 각각 0.02 이하, 0.08 이하, 2.5 이하여야 그 안전성이 확인된다.

(주)픽쇼코리아는 위의 3가지 항목에서 오염물질 방출량이 모두 기준치 이하로 측정됐다. 이로써 빔페인트는 인체에 무해한 것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받았다.

이에 앞서 (주)픽쇼코리아의 빔페인트는 2021년 ETL(E-Testing Laboratory) 시험결과에서도 10대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은 바 있다.

빔페인트는 빔 프로젝터용 롤스크린을 대체하는 영상 재생용 페인트 제품이며 용도에 따라 베이직, 엑스퍼트, 글래스의 세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빔페인트 베이직은 일반인이 롤러를 이용해서 쉽게 작업이 가능하고 엑스퍼트는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작업을 할 수 있고 빔페인트 글래스는 실내외 투명한 면의 안쪽에 빔페인트를 도포하고 안쪽에서 빔프로젝터를 투사하면, 바깥쪽에서 선명한 영상을 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픽쇼코리아의 빔페인트는 롤스크린이 필요없기 때문에 공간확보와 인테리어에 유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