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2022년 12월 21일(수) ‘해외산림 청년인재 육성사업’에 참여한 청년인재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해외산림 청년인재 육성사업은 청년들의 산림분야 해외 직무체험을 통해글로벌 인재 양성과 기업 맞춤형 인력 지원으로 국제산림협력 및 해외산림자원개발사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총 16명의 청년인재를 선발하여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유엔식량농업기구(FAO), 한-인니 산림협력센터, 주인도네시아대한민국 대사관, 이건산업, 무림피앤피, SK임업 등에 파견했다.

파견된 청년인재들은 국내외에서 해외산림자원개발 현지조사, 국제산림협력사업 관리 및 산림-ESG경영, REDD+ 등 탄소흡수 관련 해외진출 사업 관리지원 등을 수행했다.

본 사업을 수료한 청년인재를 대상으로 5명의 우수 수료자를 선정·시상하였으며, 대상을 수상한 변용현 참여자는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해외조림 실무경험을 쌓고 성장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이강오 원장은 “올해는 기존 해외산림자원개발 및 국제산림협력 뿐만 아니라 기후변화 대응 분야로 파견 영역이 확대된 만큼 산림 분야의 역할도 커지고 있다”라며 “이에 해외산림 청년인재들도 자부심을 가지고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