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전남대학교 산림자원학과 김현준 교수가 1월 13일 개최된 ‘2023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산림과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가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온 인물‧기업‧기관‧브랜드를 발굴,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EBS, ㈜프라미스에듀, 성희유아사립학교, ㈜생각하는교육, ㈜에스테이트, 페이스튼국제학교, 연세대 한국어학당, 고려대미디어대학원, 학교법인 광탄학원, 한양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 더상승영어, 오대교 수능연구소, ㈜위크리프, 오경화코칭심리센터 등 총 39개 기업/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바리톤 이안‧테너 양승호‧뮤지컬 배우 김유나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전남대학교 산림자원학과에서 조림학 및 산림토양학을 담당하고 있는 김현준 교수는 앞으로의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산림자원을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소통해온 전문가다.

아울러 김 교수는 한국산림과학회 평의원, 산림경영정보학회 이사, 한국광해관리공단 제7기 광해방지사업 자문심의위원회 자문위원, 전라남도 산지관리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연구와 교육 그리고 각종 활동을 통해 국내 산림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