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가 지난해 지방을 시작으로 경기,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의 규제지역을 대거해제한 데 이어, 서울지역도 추가 규제지역을 해제했다. 강남 3구와 용산구를 제외한 서울 전 지역으로 그 범위가 전망되는 규제지역 해제 조치는 평균 이상의 집값 하락세로 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서울과 과천, 성남(분당·수정), 하남, 광명 4개 지역을 제외한 경기도 전역이 부동산 규제 지역에서 해제된 데 이어, 다시금 대규모 규제지역 해제 소식이 들려오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시선이 오가고 있다.

규제지역 해제시 취득세와 종부세, 양도세 등은 물론 가계대출과 청약에 이르기까지 현실적인 혜택이 상당한 만큼, 이러한 규제 완화는 부동산 시장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리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부천시 일원에 들어서는 주거형 오피스텔 '월드메르디앙 소사역'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서울지하철 1호선과 전철 서해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에 자리잡는 ‘월드메르디앙 소사역’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23층 규모로, 69.89㎡~77.50㎡의 전용면적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실거주에 적합한 3룸 구조와 계약금 5%, 조건변경 등의 파격적인 혜택으로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추세다. 시스템 에어컨, 세탁 및 건조 기능을 갖춘 빌트인 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등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무상옵션도 제공할 계획이다.

'월드메르디앙 소사역' 오피스텔의 장점으로는 뛰어난 교통입지가 꼽힌다. 1호선과서해선의 더블 역세권으로 서울 및 인천 지역은 물론 시흥, 안산 등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이달 중에는 서해선 북쪽 구간인 대곡~소사노선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그밖에도 경원여객버스터미널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시흥IC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에 쉽게 진입할 수 있으며, GTXB-B노선도 착공이 예정되어 있다.

부천남초, 부원초, 소명여중, 진영중, 소명여고, 진영고 등이 가깝게 자리한 교육환경,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부천역광장, 가톨릭대학병원, 세종병원, 주민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는 점도 실거주자들의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한편, '월드메르디앙 소사역'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견본주택 방문 및 유선상담으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