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 투시도.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 투시도.

부동산 활성화를 위한 규제 정책이 완화되고 있는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은 주택이 아니므로 주택법에 적용받지 않고 거주지 요건,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이 가능하다. 대부분 전매제한이 없으며, 분양권을 보유해도 청약 시 주택 수에 산정되지 않는다.

수익형 부동산에는 생활숙박시설,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 등이 있다. 그중 생활숙박시설은 주택담보대출 규제도 적용되지 않아 가장 기대되는 상품으로 꼽힌다.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고 종합부동산세나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다만 생활숙박시설 분양 시 입지, 상품성 등을 꼼꼼히 살펴 회전율이 좋은 물건을 선택하는 '옥석가리기'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수익형 부동산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입지, 유형, 조건 등을 면밀히 살핀 후 자신에게 적합한 투자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한다. 주변에 휩쓸려 섣불리 투자를 진행하기보다 제대로 된 매물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생활숙박시설은 객실 내에서 탁 트인 오션뷰나 마운틴뷰를 즐길 수 있다면 더욱 좋다.

이러한 가운데 안산 시화MTV에 들어서는 하이앤드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가 공급 소식을 알렸다. (주)엠티브이반달섬씨식스개발이 시행하고 (주)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해당 생활숙박시설은 시화호를 바라보는 라군뷰 조망권(일부 타입 제외)을 갖추고 있으며 해당 호실별 오픈형 테라스 설계로 조망 특화를 활용한 구조가 돋보인다(장애인전용객실 제외).

중도금 60%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 제공도 눈길을 끈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계약금 총 10% 중 1,000만원 정액제로 나머지는 3개월 내 납부하면 된다. 계약금 10% 납부 시 잔금일까지 추가 비용이 없다. 또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종합부동산세, 다주택자 양도세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세금 부담도 최소화할 수 있다.

해당 숙박시설은 지하 2층~지상 29층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36~244㎡의 18개 타입이며 객실 수는 총 1,191실이다. 지상 3층에는 시화호를 바라보는 인피니티풀과 조깅코스가 있으며 실내수용장, 레스토랑 등 커뮤니티와 전문 서비스대행 기업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유상 구성할 예정이다.

주변 지역 개발에 따른 혜택도 기대할 만 하다. 안산 시화MTV는 지난해 반달섬 마리나 개발사업 MOU를 체결했으며 최초 인공 서핑 파크인 웨이브파크, 반달섬 해양문화공원, 화성국제테마파크, 시화호 뱃길 복원 등의 개발을 진행 중이다.

교통환경은 2024년 신안산선 완공 시 안산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30분에 도달할 수 있으며, 국토부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 계획으로 시흥-안산 스마트허브트램을 2025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이다. 제2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도 계획되어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다양한 금융 혜택과 라군뷰 조망으로 주목받고 있는 생활숙박시설"이라며 "안산 관광 수요 상승 시 숙박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은 안산과 잠실에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분양홍보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