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인천 부평, 부천 인근에 있는 ‘히어링 케어 보청기 센터’가 이비인후과와 협진하여 이명 클리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명 재훈련 치료 기법(TRT)을 기반으로 하는 종합 치료 시스템이며 세부 내용으로는 △이명 검사 및 약물 치료△소리 치료△상담 및 평가△보청기 적합 치료다.

이명의 원인/형태/정도에 따라 이비인후과의 진단 및 처방이 이루어지며 ‘히어링 케어 보청기 센터’는 상담/평가/소리 치료/보청기 적합 치료를 진행하여 협진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종합적이고 유연한 체계를 확립하였다고 한다. 

이명은 전체 인구 중 32%의 사람들이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이며 대개 주관적 이명으로 난청과 관계가 높다. 완치가 어려운 증상 중 하나인 이명은 방치 기간이 길어질수록 치료의 기간도 길어져 조기 치료 개입이 중요하며 종합적인 접근이 치료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히어링 케어 보청기 센터’ 관계자는 “이명에 대한 주위의 부정적인 의견으로 치료를 시작조차 포기하거나 마치 신비한 현상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아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며 “이명 재훈련 치료(TRT)는 이미 전 세계 이명 클리닉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효과에 대한 논문만 수백 편으로 완화율이 높고 검증된 치료 접근이다”고 말했다.

관련 내용은 ‘히어링 케어 보청기 센터’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