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하이클레어 안산’은 지하 1층 ~ 지상 27층 규모로 안산에 최초로 들어서는 초대형 오피스 빌딩을 분양한다. 지하 1층은 운동시설, 지상 1층은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7층은 주차장(주 차대수 207대)으로 꾸며지며, 고품격 프라이빗 오피스(8층~22층)와 대형 평형 위주의 오피스 (23층~27층)로 구성된다.

‘더 하이클레어 안산’은 안산지역 내 관공서와 상업시설 등이 밀집한 지역에 들어서 입지적 가치가 크다.

우선 안산시청 근접하며 안산세무서, 경찰서, 소방서, 국민연금공단, 우체국, 고용노동청, 수원지방법원, 수원지방검찰청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예술의 전당,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이 가깝다.

그 외 대규모 주거단지와 상업지역도 배후에 자리하 고 있다. 실제 사업지 반경 1km 내에 7000여 세대 이상의 아파트 단지가 형성되어 있다.

반월·시화 산업단지와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등이 인접해 있으며, 특히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는 국토교통부,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하에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된 학교여서 산업활동이 활발한 곳으로 평가된다. 이러한 지역적 특성에 힘입어 ‘더 하이클레어 안산’ 주변의 사업체와 산업인구는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교통 조건 역시 우수하다. ‘더 하이클레어 안산’은 현재 중앙역과 고잔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으로 신안산선까지 개통하면 트리플 역세권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2024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이용 시 여의도까지 25분 이내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 초지역이 인천발 KTX역으로 개통될 예정이고 상록수역이 GTX-C노선으로 확정되어 향 후 서울뿐 아니라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할 전망이다.

KTX 역이 순조롭게 완성되면 안산에서 부산까지 약 2시간 만에 주파할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가 인접해 자동차 이동도 용이하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매력적인 입지와 교통 조건 덕분에 오피스 수요가 많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오피스 특성상 아무래도 인근 산업인구가 많고 교통 편리성이 우수할 경우 입주인기도가 높기 때문이다. 특히 ‘더 하이클레어 안산’ 주변 상권은 하루 유동인구만 약 5만명 정도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초고층빌딩으로 랜드마크 효과가 있고 신축빌딩이라는 장점 또한 ‘더 하이클레어 안산’ 이 수요자에게 어필할 것으로 여겨지는 대목이다.

‘더 하이클레어 안산’은 안산시청에 가장 근접한 첫 번째 오피스로, 본 사업지가 완공되면 새 건물 프리미엄과 함께 특별 내부 구성 장점을 누리기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입주가 이어질 것이라는 게 주변 부동산 전문가들의 판단이다.

여기에 가까이 있는 백화점, 병원, 유원지, 스타디움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입주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요소이다. ‘더 하이클레어 안산’은 전 호실 발코니가 제공되어 입주사들이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빌트인 냉장고, 스타일러, 시스템 냉난방기, 고품격 타일 바닥 마감재 등이 기본 무상 품목으로 제공된다.

또한, 입주사들을 위한 무인 택배보관소, 공용샤워실, 8층 휴계공간, 옥상정원 등 이 있다는 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분양관계자는 “‘더 하이클레어 안산’은 더 높은 지역이라는 개념 속에 특급입지에 들어서는 오피스라는 의미가 담겨있는데, 실제로 안산지역 핫플레이스에 고층으로 조성된다는 점에서 향후 랜드마크 오피스로의 가능성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라며“벌써 일반 기업들은 물론 최근 증가세를 보이는 1~2인 기업과 스타트업 등 신생 벤처사업체들의 입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분양에 관심이 있는 입장이라면 이러한 오피스 빌딩 규모와 입지적 특성은 물론 미래 교통변화 및 내부 특화구성 등의 장점을 잘 살펴보기를 희망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부동산 시장에서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가 줄어드는 대신 오피스 빌딩에 수요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파트·오피스텔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오피스 공실률이 상대적으로 줄어들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오피스는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업종 제한이 없어 금융기관, 관공서, 대기업 등 다양한 업 종의 진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2025년 6월 준공 예정이다.

‘더 하이클레어 안산’은 ㈜유준산업이 시행, ㈜광양종합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주)플러스개 발, 철인그룹플러스(주)가 분양을 담당한다. 모델하우스 개관중에 있으며 경기도 안산시 고잔동에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