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인천 효성구역 도시개발사업, 계양구 효성동 100번지 일대  사진제공: JK도시개발
사진: 인천 효성구역 도시개발사업, 계양구 효성동 100번지 일대  사진제공: JK도시개발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JK도시개발은 인천 효성구역 도시개발사업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인천 효성구역 도시개발 사업은 계양구 효성동 일대 43만 4천922㎡부지에 공동주택 3천978가구, 단독주택 20가구 등 3천 998가구의 주거시설과 근린공원, 도로기반시설 등을 조성하는 공익사업이다.

지하철 2호선이 개통 예정이고 국토 4차 교통망이 형성될 예정으로 생활환경 인프라 조성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단지 조성 또한 천마산 경관을 고려하고 층수를 조정하였고 통경축의 확보, 소음 대비책 마련, 근린공원 내에 체육시설과 각종 운동기구를 설치하여 지역 주민 누구라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인천시와 계양구청에 기부채납하는 토지는 근린공원과 공공청사 부지, 노외 주차장 등도 조성 원가가 아닌 무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현재 시행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JK도시개발은 효성지역 도시개발 사업을 통하여 공공기여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