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건축정책학회 목조건축정책포럼 위원회(위원장 김태우)은 4월 27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2050 탄소중립과 목조건축의 활성화 –공공건축물의 목재이용 법제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개회사는 이상정 목조건축정책포럼 의장이 하고 김정재 국회의원, 송석준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 이명식 한국건축정책학회 회장이 환영사를 할 예정이다. 목조건축정책포럼 김태우 위원장의 인사 말씀에 이어 원희룡 국토부장관, 남성현 산림청장, 김병진 목재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이 축사를 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는 이동흡 동국대 교수가 ‘탄소중립에서 목조건축의 역할과 필요성’을, 국립산림과학원 목재공학과 김광모 박사가 ‘국내 법•제도 환경에서 목조건축의 한계점’을, 서울대학교 오정권 교수가 ‘공공건축물의 해외 목조화 정책 사례 및 시사점’을 내용으로 발제에 나선다.

이어 토론회는 박문재 목재공학회 연구소장이 좌장을 맡고 대구대 오세창 교수, 국토부 김태오 과장, 산림청 조영희 과장, 한국법제연구원 윤인숙 변호사, LH공공주택사업본부의 강주석 차장, 한국목조건축협회 이국식 회장이 토론자로 나와 ‘탄소중립과 목조건축 활성화’에 대한 토론을 할 예정이다.

이 세미나는 참석인원 제한이 있어 사전등록(https://url.kr/x9d13o)이 필요하다. 윤홍지 기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