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포레나 미아
사진 제공 = 포레나 미아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한화 건설부문이 서울 강북구 미아동 삼양사거리특별계획3구역에 공급하는 아파트 ‘포레나 미아’가 전 타입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포레나 미아’ 아파트는 정부의 전매제한 규제완화에 힘입어 당첨자발표일로부터 1년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분양가상한제 미적용으로 준공 후 바로 전세, 월세가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29층, 4개 동, 총 497가구 규모이며, 전용면적 별로는 △39㎡ 23가구 △53㎡ 107가구 △59㎡ 68가구 △74㎡ 50가구 △80㎡ 104가구 △84㎡ 72가구로 구성된다.

‘포레나 미아’는 우이신설선 삼양사거리역이 도보 1분 거리인 초역세권 입지로 지하철 4호선 미아역과 미아사거리역 역시 도보 10분 거리다.

또한 브랜드 아파트 답게 대형건설사의 풍부한 시공 노하우와 탄탄한 재정을 바탕으로 입지선정은 물론 설계와 조경, 커뮤니티 시설 등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 학군 및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북하우스 등은 물론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공간인 육아종합센터까지 단지 내부에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CGV 등이 위치하며, 솔샘시장, 대지시장 등 전통시장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자녀 교육을 위한 학군 역시 살펴보면 단지로부터 도보 거리에 송천초, 삼양초, 성암여중, 신일중, 삼각산초·중·고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영훈초, 영훈국제중, 대일외고, 신일고(자사고) 등의 명문 학군과도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포레나 미아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와 브랜드 아파트의 검증된 상품성까지 모든 면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이는 만큼 가까운 시일 내에 분양 마감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포레나 미아의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