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신흥주거타운 중심에 계획된 단지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이 합작으로 선보이는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다.

이 단지는 광주 신흥주거타운의 중심으로 거듭날 지하철 2호선 교대역, 두암지구역이 3~600m 거리에 예정된 더블역세권 아파트다. 또한, 광주역 및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 5가역, 금남로 4가역, 문화전당역이 인근 1.5㎞에 위치해 광주 전역으로 빠르게 연결되는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학군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도보 10분 거리에 광주 계림초, 광주교대부설초, 충장중, 광주고 등 광주 대표 명문학군이 위치해 있어 자녀 교육 여건이 좋다. 아울러 광주교육대, 동강대, 전남대, 조선대 등 대학교가 가까이 다수 자리해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반경 2km 내에 NC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있고 동명동 먹자골목, 홈플러스, 산수시장, 말바우 시장도 근거리에 자리해 생활편의 해결 수월하다. 쾌적한 주거생활도 기대할 수 있다. 푸른 길 공원 및 산수공원, 무등산 등이 가까이 위치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예고한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는 단지 자체의 우수한 상품성으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총 15개 동 1,71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번 공급에 앞서 총 1,101세대가 일반분양을 마감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임대 전세 평형은 39㎡(19평형) 소형 타입으로, 1~2인 가구 중심의 MZ 세대(2030세대) 사이에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소형 타입으로 공급되는 만큼, 주거공간에 개방감 있는 구조 설계를 적용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넓은 거실과 2개의 방, 욕실, 세탁실, 발코니 등으로 구성됐으며, 붙박이장과 주방 수납장을 통해 편리하고 깔끔한 주거공간을 완성했다. 뛰어난 공간 활용도를 갖춘 아파트로, 효율을 중요시하는 1~2인 가구 사이에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것도 장점이다. 단지 내에는 입주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현관 창고 등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계획했고 효율적인 기능 및 동선 확보를 위해 일부 세대에 'ㄷ'자형 주방 설계도 적용한다. 또한, 16%로 낮은 건폐율과 대지면적의 36%를 조경시설로 계획해 쾌적한 라이프를 기대할 수 있는 점도 경쟁력을 더한다.

단지 내에는 입주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미술관•체육관•키즈카페•독서실•피트니스 시설• GX 룸•골프연습장 등)이 계획돼 있다. 시니어라운지 및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및 각종 정원시설 등도 조성될 예정으로, 편리하고 품격 높은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개인 전세와 달리 안정성이 높은 것도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를 주목하게 한다. HUG 주택도시 보증 공사가 보증금을 관리하며, 모든 세대가 보증보험에 가입됐다. 전세금이 보장되며, 주택보증공사가 100% 보증서를 발급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다.

각종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거주 지역에 상관이 없고 실거주 의무가 적용되지 않는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접수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등 각종 세금부담이 없어 안정적인 주거확보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