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제이큐 소독제 하이포메드(HYPO MEDI)는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살균제 대해 효과 효능에 대해 입증하는 시험에 대해 자가품질검사를 위탁하여 품질검사 및 살균력시험을 의뢰하여 검증했다.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시험된 하이포메디의 자가품질검사는 식품첨가물공전 IV.일반시험법. 37.살균소독력시험법, 가. 세균현탁액 시험법에 따라 시험한 결과 20℃ 5분 동안 반응 시 대장균 Escherichia coli ATCC 10536과 황생포도상구균Staphylococcus aureus ATCC 6538의 초기균수를 감소시키는 살균력시험이다. 

한국식품과학연구원은 하이포메디 품질검사를 통해성상, 액성, 증발잔류물 등 시험조건에 맞는 검증시험, 중화제 독성검증시험, 희석 중화 검증시험을 하고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의 살균력이 99.999% 임을 결과 4월 28일 결과보고 하였다.

(주)제이큐 박재규 대표는 "과거 한국소비자원에서 실시한 차아염소산수 살균소독제 대상 품질 실태조사에 일부 미흡한 제품들이 있어 소비자들이 차아염소산수 제품의 신뢰가 무너질까 우려를 나내태고 있으며, 하이포메디 살균소독제는 철저한 품질검사를 유지하고 고객의 신뢰를 저버리지 않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