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시장도 브랜드에 희비가 갈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파트 시장에서 브랜드 효과를 확인한 소비자들이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브랜드를 따지기 시작한 것이 이유라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해 부동산 플랫폼 직방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용자 중 73%가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가 있다고 응답했다. 이어 브랜드가 가격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는 이용자는 전체 중 87.4%나 차지했다.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로는 ‘단지 내부 품질 및 설계구조’,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등이 우수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부동산 정보업체 닥터아파트 조사에서도 동일한 입지에서 아파트 구입 시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인에 대해 물은 결과, ‘브랜드’를 꼽은 응답자가 전체의 46.37%로 가장 많았다. 이는 관련 통계가 실시된 2015년 이후 8년 연속 최우선 요인으로 선정됐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한 이유로는 ‘품질 및 기능 우수’ 가 35.08%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고, 이어 ‘주변의 입소문 및 광고호감’ (18.15%), ‘건설사 규모’ (17.34%), ‘본인의 거주 경험’ (14.92%) 등이 뒤를 이었다.

업계에서는 최근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큰 편인 만큼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모든 부동산 상품에서 브랜드 단지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브랜드가 부동산 가치에 주는 영향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최근 브랜드단지들은 지역을 대표하는 설계와 평면, 조경 등의 상품성을 갖춰 실거주, 상가 이용 편의성 등 여러 방면에서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신세계건설이 2023년 첫 단지로 선보이는 ‘빌리브 에이센트’와 ‘빌리브 에이센트 더 플레이스’가 5월 12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서울 은평구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49㎡~84㎡, 총 492세대/실 규모로 조성된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전 타입에 높은 층고(2.5m)를 적용하며, 각 층에 가구당 창고 제공(101동은 지하층 설치예정), 4베이 특화 설계 및 듀얼웨이 혁신 평면(84㎡타입)이 적용된다.

특히 프리미엄 주방가전과 전 실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을 무상으로 제공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유럽산 서랍재와 3구 인덕션 쿡탑, 전기 오븐, 식기세척기, 비스포크 냉장고, 냉동고, 김치냉장고(84타입) 등 주방 가전 등이 빌트인으로 적용된다. 입주 시 기본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품목에 대한 지출을 줄일 수 있고, 입주와 동시에 바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풍부한 개발호재도 품고 있다. 단지 앞 연신내역에는 GTX-A노선이 2024년 부분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 지하철 3, 6호선까지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향후 GTX-A노선 전 구간 개통이 완료되면 연신내에서 삼성역까지 9분 만에 도달이 가능해, 강남을 옆 동네 수준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특히 GTX-A노선의 서울 내 역사는 단 4개에 불과한 데다, 서울역과 삼성역의 경우 주거 상품이 들어설 자리가 거의 없는 만큼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주거상품 빌리브 에이센트는 높은 희소가치를 지닐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연신내역세권 일대를 개발하는 대규모 사업인 연신내 지구단위계획을 비롯해, 연신내역 인근 서울 혁신파크 부지에 최고 60층에 달하는 코엑스급 이상의 융복합시설 조성 등 풍부한 개발호재가 계획돼 있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탁월한 입지여건도 자랑한다. 단지 주변으로 로데오거리 및 연서시장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 NC백화점 불광점, 롯데몰 은평점, 이마트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과 함께 청구성심병원,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등 여러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특히 빌리브 에이센트 상업시설 내에 메가박스(8개관, 1000석 이상 규모)가 입점 될 예정이라 문화 생활을 즐기기 편리할 전망이다.

청약일정은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22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빌리브 에이센트의 견본주택은 서울 은평구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스탬프 투어(단계별 미션 완료 시 사은품 증정), 인생 A컷 포토존, 방문객 대상 경품 추첨, 상품권 선착순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코엑스 ‘웨이브’, ‘아르떼뮤지엄’으로 알려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디자인 기업 디스트릭트와 협업해 몰입형 미디어아트관을 적용한 이색 견본주택으로 꾸며진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