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국제 공인 IT 전문교육기관 ‘에티버스러닝’이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RedHat, AWS, VMware가 선도 기업으로 참여하는 ‘K-Digital Training 선도기업 아카데미’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을 춘천 지역에 개설한다고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신기술 분야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기반 기술과 이를 활용한 핀테크, 클라우드 등 응용기술을 배우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훈련과정을 제공하는 국가지원 정부사업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의 주된 교육 내용은 ‘RedHat 오픈시프트(RedHat OpenShift)’를 활용한 컨테이너 환경 구성 및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엔지니어로서 갖춰야 할 필수 교육을 탄탄한 공인 강사진의 지도 하에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6월 23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교육 기간은 6월 26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 120일 간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내 강의실에서 운영된다. 

교육 참여자에게는 성적 우수자 RedHat, AWS, Vmware 기업 연계 상장 수여, 실무 맞춤 프로그램 진행, RedHat, AWS, Vmware 공인 시험 응시 및 자격증 취득 지원 등의 혜택 뿐만 아니라 취업 전담 매니저의 1:1 맞춤 취업 컨설팅과 선도기업과 대한상공회의소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 보다 직접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에티버스러닝 관계자는 "그간 에티버스러닝의 교육이 서울에 한정되어 있어 접근성에 어려움을 느껴 교육 기회를 제공받지 못한 예비 수강생들이 있었다"며 “이번 춘천 지역에 개강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을 시작으로 교육 대상을 다양한 지역으로 넓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은 춘천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에티버스러닝 교육 센터에서도 상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