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20년 전통의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가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과정 및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취득 양성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동차정비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 혹은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라면 참여할 수 있으며, 이수 후에는 자동차정비전문학사 자격증 및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야간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인 및 재직자 국비과정을 찾는 교육생들의 수강이 가능하다.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지정된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석사 이상의 학력을 가진 우수한 교수진과 VR 등 최첨단 자동차정비 교육시설을 갖춘 국비자동차정비학원 기관으로 훈련생 1인 평균 2.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대전 이외에 천안, 청주, 세종 등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동차진단평가사, 자동차튜닝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전기차 정비 등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정부가 직업훈련 비용 지원제도인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지원 대상 확대를 추진하기로 한 가운데 지난 3월 한덕수 국무총리가 직업훈련 과정을 참관하기 위해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에 방문하는 등 국내 대표 직업훈련기관으로서 인정받고 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인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및 전기내선공사 관리자 양성 과정은 만 15세 이상 취업 희망자를 비롯해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대상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