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천안지역 부동산시장의 중심지를 꼽는다면 천안아산역, 탕정역 등 일대 아산신도시가 꼽힌다. 아산신도시는 충남 아산시 배방읍, 탕정면 일대와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등 일원에 조성된 신도시로 2000년대 들어서 본격적으로 조성에 들어가 현재에 이른다.

아산신도시는 천안아산역을 중심으로 하는 1단계 사업구간인 배방지구와 2단계 사업구간인 탕정지구가 각각 자리한다.

이들 지역은 아산과 천안지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들이 자리잡고 있는 곳으로 주거, 교통, 상업, 업무의 중심지로 자리잡았다.

실제로 최근 1년 새 아산시 아파트 전용 84㎡ 기준, 가장 비싸게 거래된 아파트는 탕정지구에 위치한 신영한들물빛도시 지웰시티 센트럴푸르지오 3단지로 지난해 7월 8억원에 거래됐다. 차순위는 센트럴푸르지오 2단지로 거래가격은 7억8,500만원이었다(출처: 아실).

같은 기간 천안 불당지구를 중심으로 이뤄진 고가 거래(7억3,000만~8억7,500만원)와 견줄 수 있을 만큼탕정지구 부동산시장은 크게 성장했다.

지난 2021년 12월에는 탕정지구에서 분양했던 ‘탕정역 예미지(현 한들물빛도시예미지)’는 1순위에 13만3,361명이 몰리며 충남지역 역대 최다 1순위 청약기록을 세우기도 했다(출처: 부동산R114).

탕정지구가 수요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던 것은 뛰어난 입지와 인프라를 갖췄기 때문이다. 우선 수도권전철1호선 탕정역과 KTX·SRT 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일대와 전국 지방지역까지 이동하기가 쉽다. 천안아산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40분대,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때문에 탕정지구에서 서울 도심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풍부한 일자리도 장점이다. 아산디스플레이시티, 탕정일반산업단지 등 삼성전자 핵심분야 산업시설과 관련산업 기업들이 아산 탕정면 일대에 자리잡고 있다. 특히 올해 삼성이 56조1,000억원 가량을 아산·천안 지역에 투자할 계획을 밝혀, 앞으로 일자리는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합리적 가격의 경쟁력도 빼놓을 수 없다. 탕정지구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으로 신규 공급 물량은 기존 주택 가격보다 저렴한 수준에 공급돼 수요자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부담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아산탕정지구를 대표할 브랜드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이다. 이 단지는 8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할계획이다.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은 아산탕정지구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 74~114㎡, 총 78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탕정지구는 비수도권 공공택지에 해당돼 전매제한 1년이 적용된다. 등기 전 전매도가능하다. 또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으로, 아산시 및 천안시를 포함한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 대전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수준,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등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은 아산탕정지구와 불당지구를 아우르는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탁월한 입지에 들어선다. 신설 예정인 아산애현초(가칭), 아산세교중(가칭)을 비롯해 이순신고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초·중·고를 모두 도보권으로 누릴 수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 천안천 및 수변공원(예정)을 비롯해 미르공원 둘레길, 다솜공원, 한들물빛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쇼핑몰을 비롯하여 불당 중심상업지구 또한 인접해 우수한 생활편의성을 갖췄다.

힐스테이트&자이 브랜드 아파트로 상품성도 뛰어나다. 타입별로 알파룸은 물론 복도·주방 팬트리까지 구성하는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특화평면을 선보인다. 또한 넓은 동간거리와 남향위주의 배치로 채광, 개방감 등을 누릴 수 있고,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여기에 어반프라자, 테라스 가든, 플라워 가든 등 여러 테마조경을 적용해 친환경 주거단지로도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

여기에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휴게공간인 힐스라운지와 스튜디오가 있는 업무공간인워크라운지를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스터디룸, 독서실, 피트니스, 스크린골프룸,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입주민들은 한층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일원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