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머드릴비트 ‘SDS plus-5X’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철근 콘크리트에서 효율적인 드릴링을 제공하는 로터리 해머드릴 전용 해머드릴비트 ‘SDS plus-5X’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해머드릴비트는 팁이 4날 매립형 구조로 제작되어 기존 두 날 제품 대비 정밀한 드릴링은 물론, 강력한 내마모성으로 긴 수명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보쉬만의 공학적인 팁 설계로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신제품의 센터링 팁은 드릴링 시작 지점에서 드릴 중심이 비스듬히 어긋나지 않고 견고히 잡히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 정확한 크기의 천공 직경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드릴링이 가능하다.

여기에 4면의 드릴 날이 대칭으로 모두 90도로 설계된 ‘4커터 헤드’는 어떠한 자재에 사용해도 걸림과 파손 없이 최적의 작업을 제공한다. 철근 콘크리트, 콘크리트, 석재, 견고한 벽돌, 석회 및 모래 벽돌 등 거칠고 까다로운 자재 작업에서도 효율적이고 최상의 드릴링 성능을 발휘한다.

신속한 드릴링과 높은 내마모성도 장점이다. ‘턴-앵글 헤드’와 ‘4플루트 디자인(드릴 작업 중 발생하는 찌꺼기를 제거하는 비트 몸통의 홈)’은 작업시 빠른 분진 제거가 가능해 드릴링 속도를 향상시키면서 마모를 줄여 공구 수명을 높인다.

‘SDS plus-5X’는 보쉬의 모든 SDS plus 규격 로터리 해머드릴에 장착 가능하며, 팁의 직경 범위는 4~25mm, 총장은 110~450mm로 다양하게 갖춰 원하는 천공 형태에 따라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해머드릴비트 ‘SDS plus-5X’는 강력하고 견고한 4날 헤드로 빠르고 안전한 드릴링을 지원하는 제품”이라며, “철근 콘크리트, 석재 등 단단하고 거친 자재에도 걸림과 파손 없이 안전하고 최적화된 작업이 가능한 보쉬의 액세서리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