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엘리프 애월 조감도
제주 엘리프 애월 조감도

최근 여행지의 생활문화를 종합적으로 체험하는 생활관광이 열풍을 일으키며 도심을 벗어나 제주도로 이주를 하거나 ‘한달살이’를 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상황 속 제주도 내에서 가장 제주다운 지역으로 ‘애월’이 손꼽히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통계청, SK텔레콤 등과 협력체계를 마련하여 민관데이터를 활용해 ‘제주 한달살이’ 현황을 공동 분석하였는데 통계청 통계등록부와 SKT 통신정보를 가명 결합하여 분석한 결과 2021년 08월부터 2022년 07월까지 제주를 방문한 사람은 933만명, 이 가운데 한달살이(28~31일 정착) 방문객은 3만5000명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가장 제주다운 삶을 체험하고자 하는 이들은 오름과 바다, 숲 등 자연과 가까운 숙박지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역별로는 애월읍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애월읍 내 투자처와 주거상품의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제주 엘리프 애월’ 공급 소식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단지는 지하2층~지상7층, 전용면적 52~110㎡ 136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41~62㎡ 30실 등 총 166세대의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북쪽오션뷰, 남쪽오름뷰인 우수한 더블 조망권을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필로티 설계(일부 세대)가 적용되어 쾌적한 조망권을 확보하였다. 채광 및 환기를 고려한 전 세대 남향 위주의 설계도 적용되어 시각적 개방감이 훌륭하기 때문에 굳이 단지 밖을 나서지 않고도 애월의 제주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단지 1.5km 내에는 한담해변(올레길 연결), 애월카페거리, 해안도로 등이 위치하며 가까운 거리에 애월근린 공원, 애월 9.81파크, 애월국제문화 복합단지(예정) 등이 있어 제주도의 다양한 문화생활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다양한 체육과 문화 활동 인프라 확충을 위해 제주시에서 추진한 ‘애월 생활SOC 복합화사업’이 애월 하나로마트 인근인 애월읍에 국비 38억원을 포함 총 사업비 210억원을 투입하여 지하 1층, 지상4층 규모로 수영장(25m x 5레인)과 헬스장, 목욕탕, 생활문화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 복합화 용도로 추진된다. 해당 사업은 올해초 착공을 시작으로 2025년 상반기 마무리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게다가 인근 애월보건소, 애월도서관, 애월읍청사, 농협하나로마트 등의 생활 편의 시설 갖추어져 있고 일주서로를 이용해 제주공항 및 제주 중심지까지 차량 기준 약 30분 내외로 접근이 가능한 쾌적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아이들과 거주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며 애월초, 애월중, 애월고 등이 가까운 거리에 형성되어 있는 트리플 학세권으로 초등학교(특화학교)와 중학교는 횡단보도를 한번도 건너지 않고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까지도 도보 통학이 가능하여 제주도 안에서 찾기 힘든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최근 씨월드고속훼리가 제주시 애월항과 전라남도 진도항을 연결하는 여객선이 2025년 9월 취항을 목표로 여객정원 6백여 명, 차량 140대(자동화물 40대, 승용차량 100대)를 수송가능한 1만톤급 선박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애월항 바로 앞에 위치한 ‘제주 엘리프 애월’의 가치가 더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선박은 진도항~애월항 간 1일 왕복 2회 운항할 예정이며, 최단항로(55마일), 최단시간(90분)이 소요되어 애월 관광지와 물류의 최단 접근로를 확보함으로써 제주 서남권 관광객 및 물류시장 확장 등 관광객•물류 소통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분양가 상승률이 전국 최고 수준인 제주도 내에서 설계변경 절차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분양가와 동일하게 분양하며 리뉴얼 오픈을 맞아 1차 계약금 1천만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 발코니 확장비 무상제공, 즉시 전매, 홈쉐어링 서비스까지 수요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 엘리프 애월은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을 맡고, 건설사 계룡건설산업㈜이 시공을 맡는다.

견본주택은 제주시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